[생활경제 이슈] 청년떡집, 뉴트로 수제 간식 ‘우리쌀 꿀오랑 2종’ 선봬 外

기사입력:2022-01-21 13:32: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청년떡집, 뉴트로 수제 간식 ‘우리쌀 꿀오랑 2종’ 선봬

푸드테크 전문 기업 양유(대표 오경아)의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이 추억의 전통 간식 오란다에 국내산 쌀과 견과류 등을 더해 보다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뉴트로 수제 간식 ‘우리쌀 꿀오랑 2종’을 출시했다.

청년떡집의 대표 인기 제품인 ‘말랑말랑 꿀오랑’ 시리즈의 일환으로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MZ세대 사이에 불고 있는 ‘할매니얼’ 열풍과 건강을 중요시하는 ‘BFY(Better For You)’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다. 쌀로 만들어 바삭하게 튀긴 담백한 퍼핑콩을 유기농 쌀 조청과 국내산 꿀로 버무려 바삭하면서도 말랑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제품은 ‘우리쌀 꿀오랑 캐슈넛’과 ‘우리쌀 꿀오랑 베리’ 두 종류로 구성됐다. 먼저, ‘우리쌀 꿀오랑 캐슈넛’은 달콤 바삭한 꿀오랑에 아몬드, 캐슈넛, 호박 씨앗, 해바라기 씨앗 등 4가지 견과류를 넣어 고소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쌀 꿀오랑 베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크랜베리,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꼽히는 블루베리 등 2가지 베리를 넣어 상큼 달콤한 맛을 배가시키고 아몬드와 해바라기 씨앗을 더해 영양도 높였다.

두 제품 모두 총중량 240g에 8개입으로 넉넉하게 구성했다. 낱개 포장으로 보관과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청년떡집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이번 신제품을 포함한 ‘말랑말랑 꿀오랑’ 시리즈 7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쇼핑백을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다양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심비 높은 설 선물로 제격이다.

청년떡집 이소영 브랜드 매니저는 “지난해 9차례나 품절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말랑말랑 꿀오랑’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트렌드에 맞는 건강한 재료를 활용한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색다르고 다채로운 맛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다가오는 설 명절 선물로도 손색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필립스생활가전, SSG닷컴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대표: 신봉규)는 지난 1월 19일 신세계 그룹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SSG닷컴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이커머스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중구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신봉규 대표이사와 SSG닷컴 김일선 상품본부 라이프스타일 담당 상무가 참석해 향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의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하고,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고객 혜택과 편의 증대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최근 라이브 커머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는 SSG닷컴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SSG닷컴에서 진행하는 브랜드 정기 프로모션과 판촉 행사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관계자는 “필립스생활가전은 이전부터 꾸준히 SSG닷컴과 협력 관계를 지속해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적극적으로 비즈니스 기회 요인을 찾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는 곧 고객 만족도의 향상으로 이어져 궁극적으로는 양사와 고객 모두가 성공적으로 윈-윈-윈(win-win-win)할 수 있는 전략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그는 “앞으로도 필립스생활가전의 온라인 비즈니스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유통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2022 봄/여름 여성 컬렉션 캠페인 공개

알렉산더 맥퀸이 2022 봄/여름 여성 컬렉션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와르 오디앙(Awar Odhiang)과 루시아 페어풀(Lucia Fairfull), 셀리나 랄프(Celina Ralph), 최소라(Sora Choi), 아녹 야이(Anok Yai), 아르타 지(Arta Gee), 라라 스톤(Lara Stone), 에니 자키(Eny Jaki), 왈리 도이치(Wali Deutsch), 질 코틀레브(Jill Kortleve), 캐시 웡(Cassie Wong), 프란 서머스(Fran Summers), 아쉔린 마디트(Achenrin Madit), 플로렌스 니콜스(Florence Nicholls), 기네비어 반 시누스(Guinevere Van Seenus), 모두페 올루왈라데(Modupe Oluwalade), 제니퍼 볼(Jennifer Ball)과 함께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특별히 캠페인은 포토그래퍼 스티븐 마이젤(Steven Meisel)과 함께 작업했다.

한편, 알렉산더 맥퀸의 2022 봄/여름 여성 컬렉션 캠페인은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621,000 ▼536,000
비트코인캐시 693,000 ▲4,000
비트코인골드 46,970 ▼180
이더리움 4,490,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8,960 ▲130
리플 747 ▼2
이오스 1,171 ▼3
퀀텀 5,745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716,000 ▼508,000
이더리움 4,494,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9,020 ▲210
메탈 2,494 ▲29
리스크 2,533 ▼19
리플 748 ▼1
에이다 672 ▼1
스팀 42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509,000 ▼562,000
비트코인캐시 689,000 ▲500
비트코인골드 46,500 0
이더리움 4,488,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8,970 ▲160
리플 748 ▼0
퀀텀 5,725 ▼5
이오타 33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