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피피픽, ‘이름 없는 보호소를 소개합니다’ 캠페인 전개 外

기사입력:2022-01-21 11:18: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피피픽, ‘이름 없는 보호소를 소개합니다’ 캠페인 전개

콘텐츠 커머스 기업 '더에스엠씨 콘크리(대표 김용태)'의 반려동물 브랜드 ‘피피픽’이 전국 유기동물보호소 중 이름 없이 운영되고 있는 보호소를 대상으로 ‘이름 없는 보호소를 소개합니다(이하 이보소)’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보소 캠페인은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낙후된 사설 보호소를 발굴하여 실질적인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더에스엠씨그룹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보호소를 사회에 알려 후원과 입양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캠페인 참여는 소비자가 피피픽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금액의 5%가 후원금으로 누적된다. 후원금은 매일 공개되며, 후원금 사용 내역 역시 어디에 사용될 예정인지 살펴볼 수도 있다. 캠페인 기간은 1월 12일부터 2월 12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된다.

2대 발굴 보호소는 시흥에 위치한 보호소로 60마리의 반려동물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선정 기준은 ‘중성화율이 100%인가’, ‘무분별하게 개체수를 늘리지 않았는가’, ‘입양에 부정적인가’, ‘동물 생활 공간 공개 여부’ 등 4가지 기준을 두고 선정했다. 이 밖에 후원금 사용 예정 항목이나 관련 영상 등 해당 보호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피피픽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이보소 캠페인에서는 4,073명의 후원자 참여로 약 1000만원의 후원금을 기부하였고, 이름이 없던 원주 보호소는 ‘국화네 보호소’로 바뀌었다. 후원금을 통해 실질적인 환경 개선을 이루었고, 6개월 후 재방문을 통해 보호소를 재차 소개하는 등 기존의 일회적이고 시혜적인 사회공헌 활동에서 벗어난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피피픽 관계자는 "안락사 비율 0%, 유기동물도 제 수명대로 살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고, 사설 보호소는 아무런 외부의 도움 없이 묵묵히 유기동물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반려동물 브랜드로써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름없는 보호소' 캠페인을 시작하여 수많은 소비자와 함께 사설 보호소와 유기동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앱코, 올해 게이밍기어 신제품 R&D ‘전력질주’…”e스포츠 시장 활기 기대”

앱코(129890)가 아시안 게임의 첫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각계각층의 게이머들을 겨냥한 가성비 높은 고사양 게이밍기어 제품들로 승부수를 보겠다는 목표다.

21일 앱코는 올해 상반기 제품 연구개발에 주력해 연말까지 총 280여개의 게이밍기어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 국내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한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외에도 코로나19 이후 호황을 맞이한 게이밍 노트북과 게이밍 모니터, 게이밍 메모리 시장에서 성장동력을 발굴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9월 열리는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됨에 따라 게이밍기어 및 PC 주변기기 시장은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맞이했다. 비대면 수요로 게임, 재택근무, 온라인수업 등의 PC 활동이 늘면서 게임 외에도 다양한 목적으로 게이밍기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앱코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주 매출처였던 PC방 운영 제한으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지만, 게이밍기어 시장은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의 성장에 따른 동반 수혜 하나만으로도 반드시 성장할 수밖에 없는 시장”이라며 “주력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 연구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앱코는 국내 키보드, 헤드셋 시장에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KN10C PBT 무접점키보드’와 ‘N800 게이밍 헤드셋’은 지난해 가장 큰 인기를 얻은 스테디셀러다. 또한 펄어비스의 인기 게임 ‘검은사막’ 공식 라이선스 게이밍기어를 출시하는 등 글로벌 게임사와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며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의 연령대와 성향이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해지면서 게이밍기어의 시장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며 “e스포츠 시장 외에도 사무용 오피스 시장이 홈 오피스로 확대되는 등 긍정적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업계 1위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남다른우리 캠페인 전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Z세대의 걸파워를 보여준 화제의 Mnet 여고생 댄스 크루 서바이벌,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의 댄서들과 함께 한 #남다른우리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남다른우리 캠페인은 남들과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나가는 여성들의 스토리를 담아냈으며, 세상의 시선에 당당하게 맞서 자신이 하고 싶은 모든 것을 자유롭게 표현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이하 ‘스걸파’)의 최종 우승 팀인 ‘턴즈’ 그리고 ‘뉴니온’의 시몬(김수현), ‘클루씨’의 안지민, ‘아마존’의 박혜림이 참여하였으며, 1월 19일 티징을 시작으로 #남다른꿈, #남다른에너지, #남다른개성 세 가지 테마를 담은 각 댄서들의 화보와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가장 먼저 공개되는 #남다른꿈 은 ‘뉴니온’의 시몬과 ‘클루씨’ 안지민이 참여하여, 꿈을 꾸는 것에 그치지 않고 꿈이 현실이 되는 과정이 담긴 자신들만의 스토리를 활기차고 재기 발랄한 모습으로 표현하여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후 공개되는 #남다른에너지 는 ‘스걸파’ 우승팀인 ‘턴즈’ 크루들이 함께 역동적이고 에너제틱한 무브먼트를 보여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공개되는 #남다른개성 은 ‘아마존’의 박혜림, ‘턴즈’ 크루, ‘뉴니온’의 시몬, ‘클루씨’의 안지민이 함께 참여하여, 각자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다양성을 포용하자는 메시지를 파워풀한 영상과 화보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630,000 ▼1,217,000
비트코인캐시 680,500 ▼14,500
비트코인골드 46,610 ▼820
이더리움 4,464,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38,650 ▼540
리플 742 ▼14
이오스 1,169 ▼19
퀀텀 5,545 ▼16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614,000 ▼1,420,000
이더리움 4,458,000 ▼57,000
이더리움클래식 38,610 ▼660
메탈 2,399 ▼34
리스크 2,396 ▼51
리플 742 ▼14
에이다 654 ▼14
스팀 405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544,000 ▼1,312,000
비트코인캐시 681,500 ▼12,500
비트코인골드 46,500 0
이더리움 4,463,000 ▼35,000
이더리움클래식 38,550 ▼660
리플 742 ▼13
퀀텀 5,570 ▼120
이오타 324 ▼9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