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현대약품, 탈모샴푸 ‘마이녹셀’ GS홈쇼핑 설 맞이 특별 구성 선봬 外

기사입력:2022-01-20 19:00: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약품, 탈모샴푸 ‘마이녹셀’ GS홈쇼핑 설 맞이 특별 구성 선봬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오는 23일, GS홈쇼핑에서 설 맞이 마이녹셀 스페셜 구성을 선보인다.

이번 방송은 현대약품이 지난해 10월 GS홈쇼핑과 함께 처음으로 단독 론칭한 이후, 8번째로 선보이는 라이브방송으로, 이 날 오후 4시 10분부터 70분간 진행한다.

현대약품은 이번 방송을 통해 마이녹셀 대용량(400㎖) 4개와 체험분(100㎖) 1개, 파우치(6㎖) 5개, 앰플(60㎖) 1개를 묶은 '기본구성'과 기본구성 수량을 각각 두 배씩 더한 '완벽더블구성'을 소개한다.

또 이번 방송에서는 설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백도 추가로 증정한다.

현대약품 마이녹셀 관계자는 "마이녹셀은 인체적용시험 및 알레르기유발물질 검사 등을 통해 탈모뿐만 아니라 두피로 고민이 많은 고객 등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샴푸로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이번 방송은 실용적인 선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녹셀은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 탈모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받은 탈모 기능성 성분인 '소이액트' 성분과 현대약품이 특허성분 3종과 함께 독자 조성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10%를 함유했다. 론칭 3개월 만에 초당 7병꼴로, 20만병 이상 판매되며 상품후기가 7천건 이상 쌓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네스카페, 설맞이 ‘네스카페 아메리카노 선물세트’ 출시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가 설 명절을 맞아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을 위한 ‘네스카페 아메리카노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커피와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향하는 ‘컵오브리스팩트(Cup of Respect)’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제품이다. 네스카페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스틱 원두커피 네스카페 크레마 2종과 재사용이 가능한 네스카페 머그컵 2개가 함께 구성돼 실용성을 높이고 환경을 생각했다. 또한 패키지는 심플한 디자인에 컵오브리스팩트 캠페인 로고를 새겨 의미를 더했다.

네스카페 아메리카노 선물세트에 포함된 네스카페 크레마는, 100% ‘책임재배 원두(Responsibly sourced)’만을 사용한 제품이다. 책임재배 원두는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커피 농가 및 지역과 상생하며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재배된 원두를 말한다. 이를 통해 커피 농가는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커피 생산을 위한 교육을 제공받고,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네스카페 크레마는 미세하게 갈린 원두 커피로 부드러운 크레마와 신선한 맛과 풍부한 향이 강점이다. 네스카페만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과 높은 퀄리티로 설 명절 품격 있는 홈카페를 즐기기 제격이다. 세트로 구성된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는 마일드 로스팅 커피로 깔끔한 아메리카 본연의 맛이, '네스카페 크레마 인텐소 아메리카노’는 다크 로스팅 원두의 강렬하고 풍부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각 제품당 10개입 3세트로 넉넉하게 구성돼 기호에 맞춰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일회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재사용이 용이한 네스카페 머그컵을 함께 구성했다. 도자기 재질의 머그컵으로 보온 및 보냉 효과가 뛰어나 오랫동안 커피를 즐기기 좋고, 베이지와 말린장미 색상으로 센스 있는 홈카페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네스카페 관계자는 “2022년도 집콕 명절이 예상되는 만큼, 집에서도 간편하고 분위기 있게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비대면 명절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으로 손쉽게 선물을 전할 수 있으니, 설 명절에 네스카페로 편하게 마음을 표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책임재배 원두 사용을 늘려 나감으로써 고품질의 원두를 확보하고 커피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스카페 아메리카노 선물세트는 온라인 네스카페샵, G마켓, 옥션 등을 비롯해 전국 농협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엔셀,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핵심 사업 소개

이엔셀은 1월 20일 ‘2022 글로벌 IR @JPM’에서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세포ᆞ유전자치료제 CMO 사업과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핵심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제40회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한국바이오협회가 주관하며 미국 유명 바이오 전문지 바이오센트리(BioCentury)와 글로벌 법무법인 시들리 오스틴(Sidley Austin)이 함께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션은 패널토론과 투자설명회로 구성되어, 국내 우수 바이오 스타트업들에게는 해외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유망한 해외 바이오스타트업들에게 한국 시장 진출의 기회를 주는 ‘Cross IR’ 개념의 행사다.

특히, 이엔셀은 국내 유망 바이오기업에 선정되어 해외 투자유치를 위해 본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주력사업인 세포ᆞ유전자치료제와 바이러스벡터 생산 CMO 사업을 소개하였다. 또한, 이엔셀의 원천기술로 개발 중인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EN001의 샤르코-마리-투스 병과 뒤센근위축증 임상 1상 진행 현황에 대해 소개했다.

이엔셀은 삼성서울병원 장종욱 교수가 2018년 창업한 기업으로, 창립 이래 국내외 14개 제약사의 세포ᆞ유전자치료제 관련 프로젝트 19개를 수주해 국내 CMO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최근 3년간 누적 매출 70억을 달성하였다. 지난해 이엔셀은 글로벌 얀센의 임상 3상용 CAR-T 제품과 노바티스 킴리아의 원료 세포 처리 및 공급 계약을 맺었다. 또한, 작년 9월에 음압 시설을 갖춘 GMP 제2공장을 완공하고 바이러스 벡터 생산용 GMP 제3공장을 구축하며 세포기반 유전자치료제의 턴키 생산 역량을 확보하였다. 이로써 이엔셀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세포ᆞ유전자치료제와 GMP등급의 바이러스벡터를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CMO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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