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 출시 한 달 만에 100만개 판매

기사입력:2022-01-19 08:00: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선보인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19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출시한 노브랜드 버거의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가 전국 170여개 매장에서 일 평균 약 3만개씩 판매되며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이 같은 판매량은 소비와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들을 중심으로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 한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만의 독특한 네이밍과 감각적인 디자인이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밝혔다. 또한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메뉴의 감칠맛과 잘 어울릴 뿐 아니라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남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진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이와 함께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 출시에 맞춰 진행한 마케팅 활동도 MZ세대의 관심을 불러 일으킨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신세계푸드가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론칭하며 방송인 유병재와 래퍼 래원이함께 선보인 유튜브 영상은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조회 수 100만뷰를 넘으며 화제를 일으켰다.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도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을 즐기며 올린 인증샷과 리뷰가 매주 100건 이상 업로드 되며 점차 입소문이 확산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872,000 ▼953,000
비트코인캐시 695,000 ▼11,000
비트코인골드 48,490 ▼500
이더리움 4,492,000 ▼48,000
이더리움클래식 37,950 ▼450
리플 726 ▼7
이오스 1,139 ▼14
퀀텀 5,910 ▼6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908,000 ▼1,087,000
이더리움 4,494,000 ▼40,000
이더리움클래식 37,980 ▼460
메탈 2,523 ▼88
리스크 2,487 ▼61
리플 726 ▼8
에이다 686 ▼8
스팀 382 ▼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91,000 ▼1,069,000
비트코인캐시 694,000 ▼8,000
비트코인골드 48,850 0
이더리움 4,485,000 ▼45,000
이더리움클래식 37,900 ▼400
리플 725 ▼7
퀀텀 5,875 ▼20
이오타 33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