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로레알, CES 2022에서 가정ㆍ헤어살롱 모발염색 디바이스 ‘컬러소닉’ 및 ‘컬러라이트’ 공개 外

기사입력:2022-01-14 15:3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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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로레알, CES 2022에서 가정ㆍ헤어살롱 모발염색 디바이스 ‘컬러소닉’ 및 ‘컬러라이트’ 공개

로레알(사장 니콜라 이에로니무스)이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2에서 휴대가 간편한 가정용 염색 디바이스 ‘컬러소닉(Colorsonic)’과 헤어살롱용 AI 뷰티 디바이스 ‘컬러라이트(Coloright)’를 공개했다.

업계 최고의 업력을 가지고 있는 로레알은 100여 년 전 세계 최초로 안전한 합성 모발 염색제를 발명해 100억 달러 규모의 산업을 탄생시켰다. 이번 CES에서 첨단 기술이 반영된 혁신적인 컬러소닉과 컬러라이트를 선보임으로써 업계 리더의 면모를 다시 한번 드러냈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용 모발 염색 산업이 6% 성장했으나, 소비자들은 여전히 집에서 직접 약제를 혼합하고 머리카락에 골고루 도포해야 하는 셀프 염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컬러소닉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5년 이상의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한 디바이스다. 원하는 컬러 카트리지를 디바이스에 넣으면 정확한 양의 염모제와 산화제가 자동 혼합되고, 머리를 빗으면 고속 진동하는 전동 브러시가 분당 300회 이상 지그재그로 움직여 염색약을 균일하게 분포한다.

컬러소닉 디바이스는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가정용 모발 염색제와 비교해 플라스틱 사용이 적고 재활용 가능한 카트리지를 사용한다. 또한, 함께 동봉된 장갑은 최대 10회 재사용이 가능하고, 모든 제품은 재활용 인증된 종이 우편물로 배송되는 등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한다. 컬러소닉은 2023년 초 미국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컬러라이트는 전문가를 위한 인공지능(AI) 헤어 컬러 시스템으로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모발 색상을 생성하는 헤어살롱용 디바이스다. 특허 받은 알고리즘으로 다양하고 정확한 색상을 제공해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한다. 모발 색상, 새치 수준, 모발 길이, 모발 강도 등 모발 염색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소를 측정해 고객의 머리상태를 분석하는 기기와 드라이 비즈 형태의 염모제와 산화제, 희석제, 베이스 크림 등을 고를 수 있는 디스펜서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1,500가지 이상의 초개인화된 맞춤형 색상을 제공할 수 있다.

로레알 연구 혁신 및 기술 부문 부사장(L’Oréal Deputy Chief Executive Officer R&I and Tech) 바바라 라베르노스(Barbara Lavernos)는 “모발 염색 분야에서 100년 이상 축적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원, 데이터 과학자, 기술자들의 헌신에 힘입어 정확하고 선명한 모발 염색이 가능한 가정용 디바이스 ‘컬러소닉’과 전세계 어느 미용실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최첨단 고객 맞춤형 전문가용 디바이스 ‘컬러라이트’로 새로운 혁신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뷰티 테크의 리더 로레알은 기술과 과학을 결합해 보다 개인화되고 포용적이며 지속가능한 뷰티 경험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십화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오픈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 위치한 십화점 매장 [사진=십화점 제공]

10, but better의 모토로 적은 선택이지만 다양한 큐레이션을 보여주는 편집숍 십화점이 오는 1월 21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십화점은 패션, 문화 및 예술, 갤러리, F&B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아이템과 브랜드를 큐레이션하는 멀티 카테고리 콘텐츠 플랫폼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의 전시와 협업을 통한 새로운 콘텐츠로 브랜드의 아카이브를 탄탄히 확장하고 있는 브랜드다.

새롭게 선보이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청담 본점과 제주점에 이은 브랜드의 세번째 매장이자 십화점 최초의 백화점 매장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헤드메이너(HED MAYNER), 로톨(ROTOL), 요크(YOKE), 메종유레카(MAISON EUREKA) 등의 감각 있는 패션 브랜드들과 십화점 PB 브랜드인 큐컴버스(QCUMBERS), 에이티스 보이즈(80YS)와 엄선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들을 대거 선보여질 예정이며, 십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 협업 상품 및 전시를 포함한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들로 구성된다.

◆테이스티나인, 플래그십 스토어 ‘테이스티나인홈’ 오픈 ​​

종합 식품 브랜드 기업 ㈜테이스티나인(대표 홍주열)이 오는 15일, 서울시 서초구 서래마을에 플래그십 스토어 ‘테이스티나인홈(TASTY9 HOME)’을 오픈하며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테이스티나인홈’은 레디밀(Ready-meal) 업계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로서 테이스티나인이 추구하는 ‘시간’의 가치를 전달하는 공간이다.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그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총 2층 약 100평 규모로 조성됐다.

테이스티나인홈 1층은 라이프스타일 라운지로서 시간을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마치 집안 거실을 떠올리게 만드는 공간으로서 언제든 부담 없이 방문해 샐러드 또는 디저트와 커피 등을 태블릿을 통해 결제, 식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채로운 카테고리별 도서와 월별 추천 도서를 미술품과 함께 감상하며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2층은 테이스티나인의 노하우가 담긴 레디밀을 각종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픈키친 △바(Bar) △테라스로 이뤄진 다이닝 공간으로 준비했다. 테이스티나인의 다양한 레디밀 상품과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대표 상품들에 셰프의 손길을 더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상품 및 브랜드 경험을 직접 전달한다. 편리한 방문을 위해 네이버로 미리 예약도 가능하다.

테이스니타인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온라인에 집중되어 있던 판매 플랫폼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융합하는 ‘옴니채널’ 강자로서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레디잇(READY EAT) △탐나는밥상 △신신고깃간을 비롯한 자사 대표 브랜드의 상품들은 물론, 탐나는밥상 1인 반상 등을 함께 선보인다. 또한 대체 단백질을 사용해 채식의 즐거움을 강조한 신규 브랜드 △헬로베지(helloveggie)를 선공개한다. 추후 테이스티나인홈의 선공개 브랜드 및 상품들은 온라인과 테이스티나인키친 등의 오프라인 채널로 판매 플랫폼을 확장할 예정이다.

테이스티나인 홍주열 대표는 “테이스티나인홈은 국내 최초의 레디밀 레스토랑으로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플래그십 스토어이자 종합 식품 브랜드다. 자사의 모든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보다 먼저 선보이는 곳으로, 테이스티나인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며 “테이스티나인홈을 방문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새로운 미식 경험을 공유하고, 프리미엄 레디밀이 선사하는 일상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만끽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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