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로얄살루트,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 퀸 에디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2-01-13 14:35: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로얄살루트,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 퀸 에디션’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프레스티지 위스키 ‘로얄살루트’와 영국의 아이코닉 패션 디자이너 ‘리차드 퀸’, 영국을 대표하는 두 아이콘의 예술적인 만남으로 탄생한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 퀸 에디션(Royal Salute 21YO Richard Quinn Edition)’을 출시한다.

로얄살루트는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브랜드 세계를 선보이며, 획기적인 브랜드 활동으로 뉴 럭셔리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왔다. 로얄살루트의 대담한 변화의 행보는 아이코닉한 아티스트이자 패션 디자이너인 리차드 퀸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어지며, 패션과 위스키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대담하면서도 우아하고 가장 영국적이면서도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는 영국 패션 디자이너 리차드 퀸은 로얄살루트와 다양한 측면에서 연결고리가 있다. 리차드 퀸은 ‘2018 영국 디자인 어워드’에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직접 상을 수여받은 디자이너라는 점에서, 1953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에 헌정되며 탄생한 로얄살루트의 스토리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 퀸 에디션’의 패키지 디자인에도 로얄살루트와 리차드 퀸이 공유하는 상징성과 예술성이 담겨 있다. 패션 컬렉션에 플라워 패턴을 자주 사용하는 리차드 퀸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경이로움과 진귀함을 의미하는 블루 로즈와 로얄살루트의 탄생지인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엉겅퀴 패턴을 고안해 냈다. 리차드 퀸은 이 패턴을 세 벌의 드레스와 로얄살루트의 아이코닉한 보틀에 수놓으며 초현실적이고 대담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이번 에디션의 블렌딩 역시 대담하게 탄생됐다. 로얄살루트의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은 리차드 퀸의 강렬하고 생동감 넘치는 플라워 패턴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사라진 증류소(Lost distillery)’인 캐퍼도닉(Caperdonich)과 임페리얼 덤바톤(Imperial Dumbarton) 등에서 나온 다양한 싱글몰트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해 유니크한 풍미를 완성했다. 사과와 복숭아의 과일 맛에 초콜릿과 생강의 풍부한 맛이 우아한 조화를 이루며, 입 안에 오래 머무는 플로럴 향이 길고 부드러운 피니시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얄살루트는 이번 에디션을 출시하면서 ‘엣지 오브 뷰티’ 캠페인을 공개하고 아이코닉한 두 브랜드가 선사하는 초현실적인 아름다움의 세계로 소비자들을 초청할 예정이다. 먼저 이번 에디션의 콘셉트를 디지털 광고를 통해 공개하고, 이어 소비자들이 혁신적인 콜라보레이션 과정을 직접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엣지 오브 뷰티’ 팝업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는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청담 분더샵에서 진행되며 총 4개의 존을 선보인다. 각 존에서는 로얄살루트의 전 라인업을 비롯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결과물인 리차드 퀸 에디션이 탄생하기까지의 여정, 리차드 퀸의 강렬하면서도 대담한 디자인 세계를 담은 컬렉션, 로얄살루트를 모티브로 제작한 특별한 세 벌의 드레스 등 다양한 전시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네이버 예약을 통한 사전 예약을 원칙으로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해 운영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을 담당하는 김경연 전무는 “로얄살루트는 세계적인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영국 왕실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이고 컬러풀한 감각으로 재해석한 예술적인 에디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나만의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하는 트렌드 세터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며 “영국의 두 아이콘이 만나 탄생된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 퀸 에디션’은 강렬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과 함께 유니크하고 아름다운 풍미를 선사하며 프레스티지 위스키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몰스킨 ‘이어오브 타이거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몰스킨(MOLESKINE)이 2022년 검은 호랑이 해를 맞이해 호랑이의 상징을 담은 ‘이어오브 타이거 리미티드 에디션’ 노트를 출시했다.

몰스킨 ‘이어오브 타이거 리미티드 에디션’은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서예가인 Lok Ng가 호랑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제품이다. 노트, 다이어리, 콜렉터스 에디션 총 세 가지 라인으로 선보이며 작가 특유의 과감한 색채를 사용해 용맹한 호랑이가 떠오르는 커버가 특징이다.

노트와 다이어리는 부드러운 소재의 프리미엄 패브릭 커버 위 호랑이를 뜻하는 한자 虎(범 호)를 작가만의 독창적인 그래픽으로 표현해 특별함을 담았다. 또한, 호랑이의 생김새를 상기시키는 과감한 터치와 기술로 눈길을 끄는 콜렉터스 에디션은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실크 소재 커버로 제작 되었으며, 다양한 메모를 담을 수 있는 박스와 A4사이즈의 룰드 노트, 봉투 등으로 구성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몰스킨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타이거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에 내장된 행운의 봉투는 편지나 현금을 함께 담을 수 있어 마음을 담은 특별한 선물로 제격이다.” 라며, “호랑이의 용맹한 기운을 받아 임인년을 의미있게 채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투에이엔, 중국 패션·뷰티 미디어 레일리의 ‘언니의 라이브방’ 에서 원더걸스 혜림과 라이브방송

㈜이안에프엔씨의 뷰티 브랜드 투에이엔(2aN)이 중국 패션·뷰티 미디어 레일리의 ‘언니의 라이브방’ 첫 방송에서 원더걸스 혜림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월 13일(목)에 진행되는 ‘언니의 라이브방’ 방송은 지난 한 해 한국과 중국에서 인기가 많았던 상품을 모아 진행된다. 이번 방송은 한·중국을 연결하는 ‘이원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원더걸스 혜림(우혜림)은 투에이엔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롱웨어링 파운데이션’을 ‘나만 알고 싶은 비밀템’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언니의 라이브방’은 2021년부터 중국 레일리(Rayli)와 한국 코웨이브엠이 함께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속적인 중국 수출이 어려운 한국 브랜드를 위해 한국에서 ‘원더걸스 혜림’이 출연하는 1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방송 프로그램이다.

투에이엔 담당자는 " 중국어에 능통한 원더걸스 혜림과 함께여서 중국 소비자에게 불편함 없이 바로바로 모든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즐거운 소통을 할 것이 기대된다.”며 “2022년에도 투에이엔은 국내외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행사를 기획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란다.” 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8.14 ▼17.28
코스닥 716.28 ▼10.18
코스피200 337.49 ▼1.5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08,000 ▼262,000
비트코인캐시 522,000 ▼6,000
이더리움 2,596,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110
리플 3,229 ▼9
이오스 988 ▼4
퀀텀 3,124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91,000 ▼291,000
이더리움 2,59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60 ▼140
메탈 1,210 ▼6
리스크 769 ▼1
리플 3,226 ▼10
에이다 1,003 ▼3
스팀 2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380,000 ▼310,000
비트코인캐시 523,000 ▼6,000
이더리움 2,59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60 ▼150
리플 3,229 ▼8
퀀텀 3,124 0
이오타 30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