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써브웨이, 윈터 스페셜 굿즈 ‘카도 스노우 메이커’ 출시 外

기사입력:2022-01-12 15:38: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써브웨이, 윈터 스페셜 굿즈 ‘카도 스노우 메이커’ 출시

써브웨이(Subway®)는 자체 브랜드 캐릭터 ‘카도’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 시리즈 5탄 ‘카도 스노우 메이커’를 출시하고, 메뉴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카도 스노우 메이커를 100원에 판매하는 ‘카도 스노우 메이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카도 스노우 메이커’는 눈 오는 날 소소한 행복을 더해주는 감성 굿즈다. 시판 중인 제품들과 달리 오직 써브웨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아이템이다. 소복이 쌓인 눈을 틀에 가득 채워 넣기만 하면, 손이 시렵지 않게 누구나 간단히 ‘세젤귀(세상에서 제일 귀여운)’라는 표현이 절로 나오는 카도 모양의 눈을 완성할 수 있다. 골목길, 자동차 위, 담벼락, 계단 등 눈이 쌓인 곳이라면 어디든지 가능하다.

게다가, 아보카도 모양의 외형은 물론이고, 무심한 듯 시크한 표정으로 묘한 귀여움과 깜찍함을 뽐내는 카도의 디테일한 얼굴까지 입체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매력적이다. 최근 스노우 메이커를 활용해 눈 오는 날을 즐기는 모습을 SNS에 남기는 것이 세대를 불문하고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겨울을 보다 즐겁게 해줄 시즈널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카도 스노우 메이커’는 오는 13일부터 전국 470여 개 써브웨이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1인당 구매 수량은 최대 3개로, 굿즈 단독 구매는 불가능하다. 프로모션은 굿즈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써브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도는 써브웨이코리아가 2018년 자체 개발한 브랜드 캐릭터다. 샌드위치 재료 중 하나인 ‘아보카도’에서 영감을 얻은 깜찍하고 귀여운 외모를 앞세워 MZ세대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인기 캐릭터 반열에 올랐다. 카도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가 출시와 동시에 모두 품절대란을 일으켰을 정도다. 지난해 7월에는 써브웨이 공식 SNS를 통해 일곱 카도가 모여 사는 가상세계 ‘썹시티(Subcity)’를 오픈하며 다시 한번 눈길을 끌었다.

◆마녀공장, 일본 다이마루 백화점에 단독 팝업스토어 오픈

마녀공장이 일본 다이마루 백화점에 브랜드 단독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다이마루 백화점은 1717년 설립되어 3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일본 백화점 업계의 상징으로 약 15개에 달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마녀공장은 일본의 심장으로 불리는 도쿄점 2층 명품관에서 1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마녀공장은 ‘좋은 성분은 피부를 속이지 않습니다’라는 컨셉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비피다 바이옴 컨센트레이트 아이크림’, ‘4GF 앰플 아이크림’, ‘4GF 아이래쉬 세럼’ 등 연약한 눈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하는 아이 케어 라인과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위한 ‘갈락 나이아신 2.0 에센스’, 피부 장벽 개선에 효과적인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촉촉한 광채 케어를 선사하는 ‘갈락토미’ 라인의 닦토패드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갈락 클리어 스킨 패드’는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며, LHA와 PHA 성분이 모공과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 주고 다음 단계 스킨케어 흡수율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녀공장 브랜드 담당자는 “일본을 대표하는 명품 백화점 중 하나인 다이마루 백화점에서 마녀공장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브랜드 스토리와 현지화 마케팅 전략,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K-뷰티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닥터나우 론칭 1년… 누적 이용자 수 90만·다운로드 수 60만 건 달성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대표이사 장지호)가 론칭 1주년을 맞아 서비스 운영 성과를 공개했다. 앞서 닥터나우는 2020년 12월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달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원격의료 시장 성장을 선도해 왔다.

닥터나우는 지난 2020년 12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1년 간 앱 누적 다운로드 수 60만 건, 누적 이용자 수 90만 건을 기록했다. 이는 2021년 6월과 대비해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13만 건에서 4배 이상, 누적 이용자 수는 18만 건에서 5배로 성장한 수치다.

닥터나우를 통해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달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주로 2030대로, 전체 고객 연령층 중 약 70%를 차지한다. 가장 많이 이용한 진료과목은 ▲내과(25%) ▲피부과(19%) ▲이비인후과(14%) 등으로, 주로 만성질환으로 인한 진료 및 약 처방, 감기나 비염 등 경증 진료 중심의 일상 속 의료서비스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 닥터나우를 이용해 진료를 받은 ‘최고령자’는 103세, 가장 어린 환자는 1세 영아로 가족 구성원의 대리접수 기능을 통해 편찮으신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 등 가족 모두의 주치의로서 역할을 수행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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