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새해 결심 잊지 말아요"... 건강 습관 응원하는 마케팅 활발
임인년 새해가 밝은 지 벌써 열흘. 올해도 어김없이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계획을 세웠지만 결심을 이어 가기가 쉽지 않다. 이에 업계에서는 새해 결심이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식품·패션 브랜드 간 협업으로 운동 습관을 응원하거나 발상의 전환으로 작심삼일을 격려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건강 습관을 다지려는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움직임을 소개한다.
농심켈로그 프로틴은 새해의 운동 다짐이 꾸준한 습관으로 이어지도록 응원하기 위해 스포츠 패션 브랜드 데상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데상트 X 켈로그 호랑이 기운 스포츠 팩’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두 브랜드의 슬로건과 비전을 결합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운동’이라는 컨셉으로 공개됐다. 시리얼, 바, 쉐이크 형태로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즐길 수 있는 농심켈로그 프로틴은 이번 협업을 통해 일상과 밀접하게 운동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의류, 패션 악세서리, 신발 등 총 11종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컬렉션은 데상트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결심을 했지만 단기간에 포기하는 일을 두고 ‘작심삼일’이라 하지만, 최근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보다 3일을 실천한 것이 더 낫다는 목소리가 생겼다. 편의점 CU는 소소한 목표를 조금씩 달성하며 성취감을 찾는 트렌드를 겨냥해 1월 한달 간 고객들의 새해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딱 3일만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 대상은 다이어트, 물 마시기, 채식, 절주, 근검절약, 화내지 않기 등 누구나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6가지로 이뤄졌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 자신이 도전하고 싶은 챌린지를 신청하고 대상 상품을 구매한 후 CU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된다. 대상 상품 한 개당 스탬프가 한 개 발급되며 총 3개의 스탬프를 적립하면 챌린지 성공으로 인정된다.
외모와 인기, 실력이 과거의 전성기를 부르는 인터넷 신조어로 ‘리즈 시절’이 있다. 새해에는 달라진 나의 모습을 만들겠다는 결심을 한 소비자들을 위해 푸드테크 스타트업 프레시코드가 ‘ㄴr의 己l즈㉦ı절로 돌ㅇrㄱrㅈΓ(나의 리즈 시절로 돌아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2022년 식단 관리 계획을 도와줄 도시락, 샐러드, 닭가슴살, 단백질 제품 등 아이템을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이마트24는 새해 결심 리스트 중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를 '작심삼일'에 하루만 더 해보고 지속하자는 의미를 담아 1월 한 달간 냉장 가공 닭가슴살, 단백질·프로틴 음료 등 20종을 행사카드로 2개 구매 시 2개를 제공한다. 연초에는 다이어트 관련 상품의 매출이 증가하는 것을 겨냥했다. 실제 지난해 1월 닭가슴살, 단백질, 프로틴 등이 들어간 상품 매출은 전월 대비 31%, 냉장 가공 닭가슴살 매출이 44% 증가했다.
◆시그나이트파트너스, 취향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 투자
신세계그룹의 벤처캐피탈(CVC) 시그나이트파트너스가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에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중고거래 시장이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 번개장터가 중고거래가 활성화 된 명품, 스니커즈, 골프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향후 신세계 계열사와의 시너지 창출도 고려했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2008년 4조원이었던 국내 중고거래 시장 규모는 2020년 20조원으로 평가되며 10여년 만에 5배 이상 성장했다.
번개장터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2011년 론칭 이후 2019년 거래액 1조 원, 2020년 1조 3천억 원, 2021년 1조 7천억 원을 돌파하며 매년 3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번개장터는 최근 빅데이터 전문 스타트업 ‘부스트’, 스니커즈 커뮤니티 ‘풋셀’, 중고 골프용품 거래 플랫폼 ‘에스브릿지’, 세컨핸드 의류 셀렉트샵 ‘마켓인유’, 착한텔레콤 중고폰 사업부문을 인수하는 등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컨셉스토어를 오픈하며 패션 카테고리에 강한 중고거래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해 스니커즈와 명품을 테마로 한 브그즈트랩(BGZT Lab by 번개장터)과 브그즈트 컬렉션(BGZT Collection by 번개장터)을 오픈하며 화제를 모았다.
시그나이트파트너스 조형주 팀장은 “고객 중 MZ세대의 비율이 경쟁사 대비 월등히 높고 취향에 기반한 중고 상품 거래, 빠르고 안전한 결제 및 배송 등 차별화된 강점을 보유한 번개장터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디,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 글로벌 OST 공개... 에일리 참여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김수지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의 글로벌 OST를 발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상수리나무 아래’의 글로벌 OST ‘Nobody else’는 여자주인공 ‘맥시밀리언’이 남자주인공 ‘리프탄’을 향한 사랑과 희망을 담은 R&B소울곡이다. 이번 OST는 글로벌 웹툰 팬들을 겨냥해 영어 버전으로 제작되었으며, 가수 에일리가 직접 작사와 가창에 참여했다.
‘상수리나무 아래’의 글로벌 OST ‘Nobody else’는 오는 23일 18시에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에일리가 참여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글로벌 OST는 ‘상수리나무 아래’를 사랑하는 국내 팬들을 위해 가수 제아가 부른 한국어 버전도 발매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공개된 ‘상수리나무 아래’ 첫번째 OST는 가수 차은우가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첫 번째 OST ‘Don’t Cry, My Love’는 발매 직후 멜론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올랐고, 웹툰 뮤직비디오 등도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한편, 이번 글로벌 OST 'Nobody else’는 리디 자회사 오렌지디의 신규 브랜드 ‘오렌지디멘션’을 통해 제작 및 발매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새해 결심 잊지 말아요"... 건강 습관 응원하는 마케팅 활발 外
기사입력:2022-01-11 16:59:3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447,000 | ▲486,000 |
비트코인캐시 | 523,000 | ▼1,000 |
이더리움 | 2,665,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20 | ▲20 |
리플 | 3,202 | ▼7 |
이오스 | 992 | ▲5 |
퀀텀 | 3,19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351,000 | ▲416,000 |
이더리움 | 2,665,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30 | ▲50 |
메탈 | 1,216 | ▼5 |
리스크 | 790 | ▼1 |
리플 | 3,205 | ▼3 |
에이다 | 1,017 | 0 |
스팀 | 21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9,420,000 | ▲410,000 |
비트코인캐시 | 523,000 | ▼1,000 |
이더리움 | 2,665,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20 | ▲60 |
리플 | 3,199 | ▼10 |
퀀텀 | 3,155 | 0 |
이오타 | 30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