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굽네, 불금치킨 출시 3주 만에 20만개 판매 돌파 外

기사입력:2022-01-10 15:32: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 불금치킨 출시 3주 만에 20만개 판매 돌파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는 불금치킨 출시 후 약 3주 만에 20만개 판매 돌파 기념, 순금 명함을 증정하는 ‘불금러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불금러 인증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굽네 불금치킨’에 대한 소비자의 많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준비했다. 불금치킨 주문 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참여 방법은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를 팔로우한 뒤, 제품 사진과 함께 영수증 등 주문 내역에 굽네 불금치킨 주문이 표기된 이미지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업로드 한다. 이후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해당 링크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순금 명함을 증정하며, ▲불금치킨(20명) ▲바비큐 시카고 딥디쉬 피자(20명) 등 약 1천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월 8일 이벤트 게시물 댓글을 통해 발표한다.

작년 12월에 출시한 불금치킨은 양념을 버무린 치킨 위에 달콤한 버터갈릭 소스를 뿌려 매운 맛과 달콤함을 모두 느낄 수 있다. 맵달맵달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아 출시 후 약 3주 만에 2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실제로 “버터갈릭 소스가 치킨 위에 버무려진 양념과 어우러지면서 맛있다”, “매콤달콤하고 고소하며 또 먹고 싶은 맛이다”라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굽네는 작년 12월 불금치킨 출시 후, Z세대를 타깃으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2월 신규 모델 차승원이 열연한 광고를 송출해 좋은 반응을 얻어냈으며, 특히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를 통해 가상 모델인 구울레옹을 내세워 티징 포스터부터 신규 광고,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는 이색적인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굽네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오픈 한 달 만에 팔로워 2만 명을 빠르게 달성했다. 구울레옹과 함께한 콘텐츠에는 “흥미진진하다”,”다음화 빨리 올려달라” 등 앞으로의 콘텐츠를 기대하는 Z세대의 반응이 계속되고 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새해에도 굽네에게 보내주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불금치킨이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특유의 맵달한 맛이 특히 젊은 세대의 입맛을 적중했다”라며, “2022년에 불금치킨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예정되어 있으니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 미국 전역에 판매 시작

언리미트는 2019년 대두 단백, 코코넛오일, 카카오파우더, 쌀가루 등 100% 식물에서 추출한 재료를 이용해 만든 대체육 ‘언리미트 슬라이스’를 출시했다.

대두에서 추출한 단백질과 자체 익스트루딩 기술로 완성한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소고기와 같은 풍미와 식감을 내는 것이 특징으로, 영국의 FoodTech 500에 이름을 올리고 프랑스 몽드셀렉션 2020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등 그 기술력을 세계 각처에서 인정받았다.

이후 다짐육처럼 쓸 수 있는 식물성 민스, 오랜 시간 구워 결대로 찢은 듯한 형태의 풀드 바비큐 등을 출시했고, 현재 국내 시장을 넘어 홍콩, 중국, 대만, 호주, UAE(두바이), 베트남 등 여러 나라에 메뉴를 출시하며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미국 진출은 언리미트가 계획하고 있는 2022년 세계화 전략의 첫 걸음으로, 미국 전역에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레스토랑 메뉴 런칭, 오프라인 스토어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런칭을 기념해 글로벌 광고의 심장이라 불리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는 언리미트의 미국 진출을 알리는 광고가 게재되었다.

웨스트 43번가와 7번 애비뉴 교차점에 위치한 로이터 통신 전광판을 통해 “한국에서 온 건강하고 맛있는 식물성 고기를 미국에서 만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트레저데이터 CDP 업계 유일 AWS 자동차 산업 서비스 파트너사 선정

글로벌 고객데이터플랫폼(CDP : Customer Data Platform)을 선도하는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가 아마존 웹 서비스(AWS : Amazon Web Services) 이니셔티브인 AWS 자동차 산업 서비스(AWS for Automotive)의 전략적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AWS 자동차 산업 서비스(AWS for Automotive)는 목적에 맞게 구축된 포괄적인 클라우드 기능, 뛰어난 고객 경험, 최대 규모의 파트너 및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와 혁신을 지원한다. 트레저데이터는 기존 자동차 산업에서의 선도적인 성공 경험들과 CDP 시장 리더십을 반영해 AWS 자동차 산업 서비스의 론칭 파트너사로 CDP 업계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자동차를 사는 것은 더 이상 자동차에 관한 것만이 아니다. 그것은 전체 고객 경험에 관한 것이다. 이에 따라 판매 전후의 모든 과정에서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고객 경험은 이제 매우 디지털화 되었지만, 사람과 직접 대면하는 경험도 종종 발생한다.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s), 딜러 및 파트너를 포함해 많은 플레이어들과 함께 협력하여 이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자 하는 자동차 회사들은 데이터를 서로 연결하고 소비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과 같은 데이터 이니셔티브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트레저데이터는 스바루(Subaru), 마루티 스즈키(Maruti Suzuki) 및 기타 글로벌 선도 자동차 기업 고객들을 보유한 자동차 분야의 엔터프라이즈 CDP 시장 선두업체이다. 트레저데이터의 CDP는 모든 형식의 모든 고객 데이터를 수집 및 통합해 자동차 기업의 디지털 생태계를 손쉽게 하나로 연결하고, 그 결과로 소비자 개개인에 맞는 개인화된 맞춤형 고객 여정을 만들어낸다. 자동차 제조 기업은 구매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마이크로 세그멘테이션, 개인화를 구현할 수 있고, 모든 고객 데이터에 대한 거버넌스 및 보안을 보장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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