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파리바게뜨, 한정판 ‘춘식이 어흥쿠션’ 굿즈 사전예약 진행 外

기사입력:2022-01-10 11:48: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리바게뜨, 한정판 ‘춘식이 어흥쿠션’ 굿즈 사전예약 진행

파리바게뜨가 새해를 맞아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활용한 쿠션 굿즈를 한정 출시하며, 오는 1월 13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굿즈는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호랑이 탈을 쓴 모습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쿠션으로, 최근 출시된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의 출시를 기념해 ‘춘식이’의 친구이자 주인인 ‘라이언’ 캐릭터를 응원하러 나왔다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았다.

파리바게뜨는 13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제품 포함 2만원 이상 구매 시, ‘춘식이 어흥쿠션’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구매 페이지는 10일 오전 9시 30분부터 SPC그룹 통합 배달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앱’에서 접속 가능하며, 19일 이후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선착순 판매로 준비 물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파리바게뜨 ‘춘식이 어흥쿠션’ 현장 판매는 사전예약 기간 이후 18일부터 소진 시까지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아 MZ세대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호랑이 콘셉트로 재미있게 꾸민 쿠션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소장가치가 높은 한정판 ‘춘식이 어흥쿠션’과 함께 활기차고 즐거운 신년 분위기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씨엔티테크, PBT 채용 플랫폼 개발 기업 ‘매직에꼴‘에 투자

PBT 채용 플랫폼 개발 기업 주식회사 매직에꼴(대표 최재규)이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CNT Tech, 대표 전화성)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국내 채용시장은 검증된 사업 영역에 대규모 공채를 통해 인력 선발 후 투입하는 기존 시장(서류, 인터뷰, 지인 추천 등의 전통적인 HR 방식의 채용)에서 검증된 인재를 필요한 시점에 투입할 수 있는 수시 채용 형태(기업 수요 맞춤형 IT기술 프로젝트 경험을 갖춘 개발자 구인)로 변화하고 있다.

매직에꼴은 기업의 개발자 채용을 위해 기업 맞춤형 프로젝트 수행방식으로 업무에 적합한 인재를 단기간에 검증하는 기법인 ‘PBT(Project Based Testing)’를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0년부터 개발을 진행해, 구독 및 채용 서비스를 2021년 6월과 12월에 출시하였다.

PBT 채용 서비스는 짧은 인터뷰 시간동안 검증하지 못하는 개발자의 실력을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프로젝트 기반의 5개 주요 항목을 활용한 24H, 48H, 72H 등으로 확대해 테스팅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개발자 역량을 다면으로 평가할 수 있는 리포팅을 제공하며, 매직에꼴의 PBT 채용 서비스를 구독하는 기업에서는 개발자 채용 신뢰도 향상과 개발자 채용 인터뷰 및 서류 전형에 투입되는 인적, 물적 자산을 최소화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매직에꼴의 최규식 대표는 지난 2019년 말부터 (재)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서 Project-X 프로젝트 AI 역량 모델 개발에 참여하였고, 2020년부터 Project-X, SK 그룹, 현대자동차그룹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개발자 채용 관련된 평가 모델과 역량을 확보하였다.

최 대표는 “올해부터 대기업 채용사례를 통한 채용 PBT 모델 데이터를 축적하여 개발자 이외 직군까지 PBT 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언소스, 업계 최초로 iOS 15 앱스토어에 최적화된 ‘커스텀 지정 페이지’ 기능 지원

아이언소스(ironSource, NYSE:IS)는 자사 플랫폼 내에 애플의 최신 iOS 15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출시된 기능인 커스텀 지정 페이지(Custom Product Pages)를 지원하는 기능을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업계 최초로 지원되는 이번 기능은 아이언소스 플랫폼을 통해 앱스토어에서 각 앱 개별 페이지의 최대 35가지 버전을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경쟁이 심화된 앱 생태계에서 개발자의 유저 확보 전략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자는 커스텀 지정 페이지를 통해 여러 버전의 앱스토어 맞춤형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각 페이지는 광고 소재 및 특정 기능이나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문구를 강조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아이언소스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와 관련된 맞춤형 앱 페이지를 제공할 수 있다.

아이언소스 공동 창업자 겸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CRO) 오머 카플란(Omer Kaplan)은 “아이언소스의 진정성을 담아낸 제품 개발의 가장 핵심은 개발자가 앱 비즈니스를 최대한 담금질하는데 매진하고 한 단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그에 맞는 도구를 개발하는 것이며, 업계 최초로 커스텀 지정 페이지를 출시해 현재 자사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 개발자들이 가장 먼저 새로운 앱스토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출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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