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손흥민, 타이거맥주 공식 브랜드 앰버서더 발탁
타이거맥주(Tiger Beer)가 글로벌 축구 아이콘 손흥민과 손잡았다.
타이거맥주는 2022 ‘타이거의 해(Year of the Tiger)’ 캠페인을 함께할 브랜드 공식 앰버서더로 축구 선수 손흥민을 발탁하고 한국을 비롯 3개 대륙 9개국에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간다고 4일 밝혔다.
타이거맥주 2022 ‘타이거의 해(Year of the Tiger)’ 캠페인은 호랑이 해를 맞아 호랑이가 상징하는 용맹함으로 두려움은 떨쳐 버리고 목표하는 꿈을 향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현재 유럽 최고의 클럽대회에서 아시아 선수 중 가장 높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손흥민은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인 축구 아이콘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타이거맥주가 손흥민을 엠베서더로 선택한 이유도 꿈을 향해 결코 포기하지 않는 용기와 결단력으로 도전하는 모습이 2022 ‘타이거의 해(Year of the Tiger)’ 캠페인 메시지를 가장 잘 보여주는 완벽한 파트너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는 2022 ‘타이거의 해(Year of the Tiger)’ 캠페인에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강한 도전 정신으로 목표를 포기하지 않는 호랑이처럼 2022년 모두가 꿈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엠버서더가 된 소감을 밝혔다.
또 손흥민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2년에 이루고 싶은 목표를 의미하는 3개의 이모지를 깜짝 공개하며 타이거맥주 엠버서더로서 첫 행보를 보여줬다. 공개된 이모지는 올해 국가 대표팀 경기에서의 승리를 목표로 한 강한 도전 의지를 담고 있으며 해당 게시물은 현재 약 3천 3백여의 댓글을 받으며 전 세계 팔로워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고 있다.
타이거맥주 글로벌 브랜드 이사인 숀 오도넬(Sean O'Donnell)은 “손흥민은 열대 지방에서 맥주를 만든다는 대담한 도전으로 탄생한 타이거맥주의 정신을 완벽하게 구현한 글로벌 아이콘이다”며 “호랑이의 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 없고 가능성에 한계가 없는 자신의 모습인 타이거(Tiger)를 꺼내 꿈을 이루는 도전을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디컬아이피-단국대병원, AI 차세대 건강검진 및 메타버스 도입 위한 협약 체결
메디컬아이피가 단국대학교병원과 손을 잡고 첨단 의료 솔루션을 활용한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인공지능(AI) 의료영상 플랫폼 및 3D응용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는 단국대학교병원(병원장 김재일)과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건강검진 서비스 개발 및 의료 메타버스 솔루션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단국대학교병원은 메디컬아이피의 CT 기반 AI 자동 체성분 분석 솔루션 딥캐치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XR(확장현실) 기술이 접목된 의료 메타버스 솔루션을 병원에 도입하고 환자의 건강검진 및 의료진 술기 향상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CT 영상에서 전신의 피부, 뼈, 근육, 지방 등을 자동으로 분할하고 정량적 수치를 제공하는 AI 소프트웨어 딥캐치를 통해 병원 방문 후 CT영상을 촬영한 환자들은 자신의 정확한 체성분 정보까지 얻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단국대병원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환자의 CT영상에 기반한 질병의 진단에서 나아가 당뇨, 비만, 근감소증, 골다공증 등의 체성분 연계 질환에 대한 기회검진까지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의료진 술기 향상 및 교육을 위한 의료진 교육용 메타버스 콘텐츠를 공동 개발한다. 단국대병원은 메디컬아이피가 보유한 의료영상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를 의료진의 해부학 정보 습득과 수술 시뮬레이션 등에 활용하도록 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기술력과 임상 노하우를 결합해 의료 현장에 최적화된 메타버스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데스커, 남주혁과 함께 ‘데스커 앞으로, 가능성 앞으로’ 캠페인 진행
‘데스커(DESKER)’가 브랜드 전속 모델 남주혁과 함께 ‘데스커 앞으로, 가능성 앞으로(이하 가능성 앞으로)’ 2022년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능성 앞으로’ 캠페인을 통해 데스커는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사용자에 맞춰 변화하는 데스커만의 가능성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자유로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데스크 베이직 세트’와 시야 차단으로 집중력 향상을 돕는 ‘집중형 데스크’를 중심으로 학생 및 직장인 등 모두의 도전과 가능성에 데스커가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새로운 캠페인 시작과 함께 공개한 ‘가능성 앞으로’ TV 광고는 남주혁과 함께 다양한 사람들이 가능성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한 뼘 더 앞으로’ ‘호기심 앞으로’, ‘무모함 앞으로’ 등 각자 다르지만 자신에 맞는 방식으로 데스커와 함께 가능성을 펼쳐 나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TV 광고 영상과 함께 공개된 모션데스크 베이직 세트, 집중형 데스크의 특징과 활용도를 소개하는 광고 영상은 데스커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스커는 ‘가능성 앞으로’ 캠페인 론칭과 함께 1월부터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가능성 앞으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성장 이야기를 통해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아이엠데스커(I AM. DESKER)’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댄서 아이키, 아티스트 콜드의 성장 이야기를 담은 영상은 데스커 공식 유튜브 또는 아이엠데스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스커 관계자는 “데스커는 도전과 성장, 가능성에 브랜드 가치를 두고 시작하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캠페인을 진행해왔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에 맞춰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데스커를 경험하고, 2022년 시작과 새로운 도전을 데스커와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손흥민, 타이거맥주 공식 브랜드 앰버서더 발탁 外
기사입력:2022-01-04 16:42: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170,000 | ▲214,000 |
비트코인캐시 | 533,000 | ▲4,500 |
이더리움 | 2,593,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20 | ▲170 |
리플 | 3,166 | ▲2 |
이오스 | 975 | ▲4 |
퀀텀 | 3,109 | ▲1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03,000 | ▲105,000 |
이더리움 | 2,595,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00 | ▲130 |
메탈 | 1,212 | ▲5 |
리스크 | 790 | ▼1 |
리플 | 3,169 | ▲4 |
에이다 | 992 | ▲7 |
스팀 | 218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10,000 | ▲180,000 |
비트코인캐시 | 533,000 | ▲4,000 |
이더리움 | 2,594,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10 | ▼20 |
리플 | 3,170 | ▲6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30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