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신지영 교수 <언어의 높이뛰기> 오디오북 공개
윌라가 언어학자 신지영 교수의 언어 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언어의 높이뛰기>를 오디오북으로 공개했다.
언어의 높이뛰기는 우리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언어 표현을 하나씩 살펴보며, 그 의미와 속뜻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내고 있다. 말에 무심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필요한 언어 감수성 강의인 셈이다.
특히 이 책에서 매일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평범한 언어 표현들 그 이면에 우리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차별과 편견, 위계의 시선이 숨어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신 교수는 지난 20년 동안 언어 탐험을 통해 인간을 이해해온 언어학자로서, 나이와 성별, 위계에 따른 차별과 편견의 언어를 날카로운 시선으로 진단했다.
또한 신 교수는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고, 칼이 되는 표현을 뛰어넘어 바르고 단단한 언어의 감수성을 길러야 한다고 이 책에서 말하고 있다.
일상에서 쓰이는 잘못된 언어 표현, 수상한 언어 표현들에 의문을 품거나 불편함을 느낀 독자라면, 사소하지만 답답했던 포인트들을 집어내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인문 교양서가 될 수 있다.
이번 오디오북과 함께 윌라 독점으로 제공하는 신 교수 저자 직강인 <당신의 ‘언어 감수성’은 몇 점인가요> 클래스도 듣는다면,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언어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새해를 맞이하여 올바른 언어 습관을 길들일 방법으로 이번 오디오북을 추천한다”라며 “2022년에도 윌라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이소이, ‘닥터루츠 ‘비어-틴 샴푸바’ 출시
유해의심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민감한 두피를 케어하는 고체 샴푸 ‘닥터루츠 비어-틴 샴푸바’(이하, 비어-틴 샴푸바)를 출시한다.
‘비어-틴 샴푸바’는 아이소이의 헤어라인 닥터루츠의 두피 케어 노하우에 맥주효모와 비오틴을 더해 두피는 물론, 모발을 뿌리부터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자연유래 유효성분을 활용했으며, 제품 형태 역시 별도의 케이스가 필요 없는 고체 비누형태의 샴푸로 두피 건강은 물론 지구 환경까지 보호하는 클린뷰티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모발의 표피층 표면을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맥주효모와 두피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복합체 비오틴이 주요 성분으로 두피 건강과 힘없는 모발을 뿌리부터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즉각적 두피 각질 개선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제품으로 두피 고민을 유발할 수 있는 과도한 두피각질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자연유래 성분들로 민감한 두피도 자극걱정없이 사용가능하다. 아이소이 헤어라인 ‘닥터루츠’라인의 핵심성분인 일명 ‘어자녹(어성초, 자소엽, 녹차추출물)’을 농축 함유해 민감한 두피의 진정과 두피 본연의 힘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E와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콩, 검은깨 등 블랙푸드 성분도 함유해 모발의 뿌리부터 끝단까지 건강하고 풍성하게 케어 할 수 있다.
한편, 아이소이는 국내 최초 미국 비영리단체 EWG가 분류한 안전등급 베리파이드 마크를 국내 최초, 최다 획득했으며 전 제품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하는 등 제품의 안전성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한 뷰티를 실천하기 위해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활용, 종이 완충제와 종이 테이프, 무코팅 박스 등을 활용해 친환경 뷰티를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하고 있다.
◆글랜스TV, 모비두와 소스라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및 IP 커머스 사업에 관한 제휴 체결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글랜스TV는, 지난 1월 3일 서울 역삼동 글랜스TV 사옥에서 소스플렉스로 잘 알려진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전문 기업 모비두와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및 IP 커머스 사업에 관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리에는 박성조 글랜스TV C&C부문 대표 및 이윤희 모비두 대표, 양사 임직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최근 급격히 성장 중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양사가 협력하여 양질의 IP를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IP 커머스를 확대 전개하기 위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하기로 약속하였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커머스 경쟁력 확보를 위한 오리지널 콘텐츠 IP 투자, 오리지널 콘텐츠 및 콘텐츠 커머스 홍보 마케팅 협력,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글랜스TV는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네이버, SK Btv, 삼성전자, 제주항공, 현대자동차 채널 현대 등에 오리지널 콘텐츠 및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 공급해왔으며, 지난 2021년까지 약 1,650여편 이상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한 디지털 스튜디오이다. 최근에는 콘텐츠 사업 영역을 콘텐츠 커머스 분야로 확장하였으며,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와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가 결합된 IP 커머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해 9월 이후 선보인 배우 한채영 및 SF9 인성이 출연한 IP 커머스인 ‘불라방’은, 약 3개월여간 누적 조회수 700만회 및 삼성전자, 메트로시티 등 주요 유통브랜드와의 성공적으로 협업을 달성하고, 최근 유통에서 주목하는 콘텐츠 커머스의 새로운 방향으로 평가받고 있다.
모비두 주식회사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소스라이브’ 및 SaaS 기반의 클라우드 ‘소스플렉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기업이다. 소스라이브는 전 세계 모든 브랜드의 라이브쇼핑을 한 곳에 모은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LA 및 파리 해외직구 방송, 야놀자, 하나투어 및 LG전자, 롯데백화점, LG유플러스, 이랜드, 면세점 등 50여 곳의 기업 브랜드 라이브 방송 콘텐츠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소스플렉스는 브랜드, 유통 자사몰에 간편하게 탑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국내 점유율 1위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으로, 현재 롯데백화점, 삼성전자, 이베이코리아, LF, LGU+ 등을 비롯한 대형 브랜드와 유통사에 모바일 라이브 시청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라이브 커머스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두 회사는 지난해 글랜스TV가 전개한 ‘불라방’을 협업 진행하면서, 콘텐츠 및 IP 육성의 필요성에 공감한 것으로 전해진다.
박성조 글랜스TV C&C부문 대표는 “글랜스TV가 향후 전개 중인 IP 커머스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과의 결합에 따라, 2022년 SaaS 등 B2B, B2C 시장에서 상호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그간 안정적 기술력, B2B 고객을 보유한 모비두㈜와의 업무 협력으로, 브랜딩부터 매출까지 이어지는 올인원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하며,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콘텐츠 및 IP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윌라, 신지영 교수 오디오북 공개 外
기사입력:2022-01-04 15: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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