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글래드 호텔, ‘시그니처 램 토마호크’를 현대홈쇼핑에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1-12-30 11:28: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래드 호텔, ‘시그니처 램 토마호크’를 현대홈쇼핑에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은 설레는 연말 홈파티를 계획하고 고객들을 위해 현대홈쇼핑 ‘설수현의 더 설렘’ 방송을 통해 ‘시그니처 램 토마호크’를 선보인다. 12월 30일(목) 단 하루, 오후 6시 40분부터 60분간 진행하며, 시그니처 램 토마호크 2kg과 허브솔트 50g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판매하는 ‘시그니처 램 토마호크’는 65년 전통 식품기업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의 친환경 육류 브랜드 ‘자연방목365Days’와 공동 기획한 상품으로 글래드 호텔 수석 셰프가 엄선해 호텔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질랜드 청정 양고기로 12개월 미만의 램만을 사용해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며 숄더랙(등심), 부채살, 갈비살 3가지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고급 부위다. 특히, 연말연시에 소중한 사람과 설레는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홈파티족’에게는 간편하면서도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는 고급스러운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이와 함께 시그니처 램 토마호크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으로 먹기 하루 전, 냉장고 또는 흐르는 찬물에서 30분 정도 해동 후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하여 허브솔트를 뿌리고 30분 정도 냉장보관하면 부드러운 육질에 은은한 허브의 향이 더해져 깊은 맛이 완성된다. 또한 양고기 특유의 향을 유발하는 지방이 적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후라이팬으로 요리할 경우 달궈진 팬에 취향에 따라 기름, 버터를 두른 후 중불에서 각 면을 약 5분에서 10분정도 조리하고, 에어프라이어는 200도씨로 예열한 뒤 고기를 넣고 각 면을 약 10분씩 조리하면 된다. 이외에도 플래터, 찹스테이크, 필라프, 카레 등의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9만9천원(세금 포함)이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연말연시에 특별한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호텔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원육을 제공하는 ‘시그니처 램 토마호크’를 집에서도 맛있는 드실 수 있도록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이게 되었다” 면서 “양고기의 3가지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연말 특식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연말연시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세라젬, 7년 연속 재중 한국 CSR 모범기업 선정

세라젬은 2021 재중 기업사회책임대회에서 7년 연속으로 CSR 모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재중 기업사회책임대회는 재중 한국대사관이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주중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원하는 행사로 중국 내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1년간의 CSR 활동을 평가해 포용성장, 녹색발전, 지역공헌 등 3개 부문에서 모범기업을 선정한다. 올해는 세라젬을 비롯해 현대자동차 그룹, 포스코, LG화학 등이 모범기업으로 뽑혔다.

이번 행사에서 세라젬은 올해 ‘포용성장’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세라젬은 2015년 처음 고객만족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7년 연속 모범 기업으로 선정됐다.

세라젬은 2001년 처음 중국에 진출한 이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의 낙후된 초등학교 재건축 사업인 ‘희망소학교’ 프로젝트를 통해 북경, 산동, 천진 등 8개의 학교를 지원했으며 중국 주요 대학에 장학금을 후원하고 박애위생원(소규모 병원) 건립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인도네시아 드림스쿨 프로젝트, 베트남·방글라데시 빈곤가정 장학금 지원 등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중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7년 연속으로 CSR 모범기업 선정돼 기쁘다"며,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소비자 가치 창출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세계 다양한 곳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코오롱FnC, 2021년도 매출 1조 돌파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2021년도 매출 1조를 재돌파에 성공, 대폭 흑자전환을 예상하고 있다. 이는 최근 2~3년간 축적의 시간을 통해, 코오롱스포츠를 비롯한 기존 브랜드들의 약진과 골프 브랜드의 새로운 포트폴리오의 성공, 신규 온라인 브랜드의 매끄러운 시장 안착 등이 어우러져 얻은 결과로 보인다.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뚝심 있게 비즈니스를 이끄는 기반 마련

코오롱FnC는 아웃도어/골프부터 남성복, 여성, 액세서리까지 균형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이는 비교적 일시적인 트렌드에 영향을 적게 받으며 뚝심 있게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코오롱스포츠는 아웃도어 트렌드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2019년부터 진행한 리브랜딩이 적중하며 올 해 약진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2030고객들이 신규 진입하면서 아웃도어 초심자를 위한 슈즈나 캠핑용품의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외에도 시리즈, 커스텀멜로우, 헨리코튼, 럭키슈에뜨, 쿠론, 슈콤마보니 등 브랜드 론칭 약 10년 전후의 브랜드들이 약 10~20% 매출 신장을 보이며 저력을 보탰다.

골프 브랜드 강화…트렌드와 만나 화려한 시너지

코오롱FnC는 전통적으로 골프웨어의 명가라고 할 수 있다. 한국 골프 역사와 함께 한 엘로드와 잭니클라우스를 필두로 2016년 2030 고객을 타겟으로 론칭한 왁(WAAC)이 각기 다른 고객군을 타겟으로 균형적인 골프 비즈니스를 이끌어왔다. 여기에 올해 초에 론칭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지포어’가 흥행가도를 달리며 업계에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왁의 성장도 눈에 띈다. 올해 매출신장율은 전년비 약 200%(2배)를 보이며 캐릭터 골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에 그치지 않고 해외에서도 긍정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린 한해였다. 일본 시장 진출에 이어 중국시장에서도 그 가능성을 확인 받고 있는 것. 2020년 5월에 론칭한 골프 전문 플랫폼 ‘THE CART GOLF(더 카트 골프)’는 골프를 라이프스타일로 확장, 단순한 상품 판매가 아닌 트렌디한 상품 큐레이션과 골프 컨텐츠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온라인 셀렉숍으로 성장, 누적 회원수와 월평균 거래액이 모두 전년보다 10배씩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첫걸음..온라인 비즈니스 강화

코오롱FnC는 2019년부터 7개의 신규 브랜드를 론칭했다. 아카이브앱크, 24/7, 럭키마르쉐, 아모프레, 엠퀴리, 지포어, 볼디스트로 여성 잡화부터 워크웨어에 이르기까지 그 분야도 다양하다. 7개 브랜드 중 지포어를 제외한 6개 브랜드는 코오롱몰을 중심으로 하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그 태생부터 ‘디지털 네이티브 버티컬 브랜드(Digital Native Vertical Brand)’를 지향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춤과 동시에 MZ세대와의 접점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했다. 또한 모든 브랜드가 소위 ‘카테고리 킬러’ 아이템을 제안하는 뾰족한 감성의 브랜드라는 점이 특징이자 장점이며, 이를 통해 틈새 시장을 공략,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

코오롱FnC 유석진 사장은 “눈에 보여지는 숫자는 1조로 정의되지만, 그 안에 담고 있는 의미는 더 크다. 브랜드와 조직 모두 체질 개선을 통해 어떤 변화에도 능동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는 자신감 또한 포함되어 있다”며, “코오롱FnC는 이제 도약을 위한 출발점에 서있다. 앞으로 K패션을 이끄는 대표 브랜드 하우스가 되기 위해 도전에 앞장서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497,000 ▲286,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2,000
이더리움 2,612,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0
리플 3,180 ▲9
이오스 980 ▲4
퀀텀 3,11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44,000 ▲339,000
이더리움 2,614,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4,050 ▲50
메탈 1,214 ▲2
리스크 790 ▲1
리플 3,180 ▲7
에이다 995 ▲2
스팀 21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50,000 ▲250,000
비트코인캐시 532,500 ▼2,500
이더리움 2,611,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80 ▲170
리플 3,182 ▲9
퀀텀 3,065 0
이오타 30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