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2022 퍼스트브랜드 대상’ 내비게이션·블랙박스 동시 선정

기사입력:2021-12-28 10:10:46
[로이슈 최영록 기자] 팅크웨어는 한국소비자 포럼이 주관하는 ‘2022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내비게이션 부문 18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10년 연속 1위로 ‘아이나비’ 브랜드가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10년 연속 수상한 브랜드에만 수여하는 ‘퍼스트 클래스 브랜드’에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가 동시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올해로 20회를 맞는 ‘2022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내년 가장 기대되는 고객 중심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상을 수여하는 행사로써, 수상 브랜드의 매출과 시장 점유율, 브랜드 기초 자료 조사를 거쳐 후보를 정하고, 온라인과 모바일, 유선을 통한 투표 및 전국소비자조사, 학계 및 산업계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특히 이번 조사에는 총 38만1514 명의 고객들이 참가해 역대 가장 많은 소비자 참여를 보였다는 게 팅크웨어의 설명이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본부장은 “올 한해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나비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신뢰해주신 고객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내년 26년째를 맞는 아이나비는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대표 브랜드로 고객에게 업그레이드 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2.70 ▲6.09
코스닥 722.49 ▲5.25
코스피200 339.26 ▲0.5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38,000 ▼678,000
비트코인캐시 530,000 ▼2,000
이더리움 2,640,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4,420 ▼280
리플 3,188 ▼21
이오스 1,027 ▲5
퀀텀 3,158 ▼2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12,000 ▼753,000
이더리움 2,639,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4,400 ▼270
메탈 1,202 ▼12
리스크 778 ▼6
리플 3,186 ▼22
에이다 1,018 ▼9
스팀 21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9,100,000 ▼690,000
비트코인캐시 530,500 ▼2,500
이더리움 2,640,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24,450 ▼220
리플 3,190 ▼20
퀀텀 3,160 ▼30
이오타 306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