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에그 유모차, 프리미엄 육아용품 관심 증가에 에그2 제품 판매량 증가 外

기사입력:2021-12-27 13:18: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그 유모차, 프리미엄 육아용품 관심 증가에 에그2 제품 판매량 증가

유모차 브랜드 에그(Egg)의 2021년 신제품 에그2가 전작 모델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프리미엄 유모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에그 유모차를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데이비드토이에 따르면 올해 신제품 에그2가 전작 모델인 에그1에 비해 판매량이 약 140% 상승했다고 밝혔다

올해 에그 유모차 제품이 2배 이상 판매가 증가한 배경에는 저출산 기조 속에서도 프리미엄 육아용품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올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프리미엄 육아용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통계가 나오기도 했다.

이런 시장 상황 속에서 에그 유모차는 꾸준한 베이비페어 박람회 참가, 카카오 선물하기 입점 등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유아용품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에그 유모차의 생산 과정을 공개하는 등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쌓았다.

또한 전 모델보다 5% 커진 크기로 넉넉한 공간, 헤드레스트(머리 받침대)의 높낮이 조절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퀵 슬라이드 기능, 아이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아기보기창 등 실용적인 기능들이 추가된 점도 판매량 증가에 한 몫 했다.

데이비드토이 관계자는 “출생수가 줄어들면서 오히려 아이에게 쓸 수 있는 비용이 늘어나 프리미엄 유아용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이에 에그 유모차도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아 올해 신규 모델 제품이 품절 현상이 나타나 더 많은 고객들이 에그2 유모차를 만날 수 없을 정도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외식업계, 연말 홈파티 풍성하게 만드는 ‘사이드 메뉴’ 강조

외식업계가 연말을 맞아 메인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 알리기에 나섰다.

외식업계는 앞서 소비자에게 다양한 맛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이드 메뉴 출시를 활발히 진행한 바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푸짐하게 메뉴를 구성해 연말 맞이 홈파티를 즐기려는 수요가 높아지면서 한층 더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내세우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최근 사이드 신메뉴 ‘떡갈비치즈오븐스파게티’를 선보였다.

떡갈비치즈오븐스파게티는 메인 재료인 떡갈비를 국내산 한돈으로 만들어 맛은 물론 안전성까지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진한 토마토소스와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두툼한 떡갈비를 올려 식감을 더해 메인 메뉴인 피자와 함께 조화롭게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KFC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서 등장한 옛 길거리 설탕과자 ‘달고나’를 담은 ‘달고나비스켓’을 한정 출시했다.

달고나비스켓은 KFC 대표 사이드 메뉴인 비스켓에 달고나 특유의 맛과 색을 입힌 메뉴로, 따뜻하면서도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겨울과 잘 어울린다는 것이 특징이다.

굽네치킨은 사이드 메뉴로 오븐에서 조리한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과 '굽네 에그미니 타르트'를 선보인 바 있다.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은 버터와 갈릭 소스를 바른 바게트볼 안에 크림치즈를 가득 채웠다. 오븐에 통째로 구워 겉은 바삭하고 촉촉한 바게트의 식감이 돋보인다.

굽네 에그미니 타르트의 경우 겉은 패스츄리의 결이 겹겹이 쌓여있어 더욱 바삭하고, 속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 크림을 듬뿍 담았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이달 ‘분모자튀김’을 정식 출시했다.

분모자튀김은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돋보이는 사이드 메뉴이며 매콤한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거나 함께 제공되는 설탕을 뿌려서 즐길 수 있다.

이전에 토핑으로 제공됐던 분모자가 메인 메뉴인 떡볶이와 잘 어울린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동대문엽기떡볶이만의 개성을 담았다.

◆런드리고, 1년에 딱 한번 최대 50% 무제한 할인 프로모션 실시

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가 운영 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연중 단 한 번 실시하는 최대 할인 프로모션인 ‘2021 Laundrygo Week(이하 런드리고 위크)’를 오는 1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런드리고는 서울, 일산, 분당, 판교, 위례, 송도국제신도시, 파주운정신도시, 광명시, 수원 광교신도시, 하남 미사강변신도시, 김포시, 용인, 고양시, 부천 청라 지역까지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해 왔다.

이를 기반으로 런드리고는 2021년 한해 동안 ▲개별 클리닝 200만벌 ▲생활빨래 600만 리터 ▲이불, 리빙, 신발 25만 점 등의 세탁 주문을 처리했다.

런드리고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매년 연말 런드리고 위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런드리고 위크는 주말을 제외한 ▲1주차 행사 시작부터 30일까지 니트∙스웨터, 가디건을 각각 50% 할인된 가격인 2500원과 3000원에 ▲2주차인 1월 3일부터 6일까지 코트와 패딩류를 50% 할인된 가격인 3500원부터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21.84 ▲44.10
코스닥 791.53 ▲9.02
코스피200 405.32 ▲6.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224,000 0
비트코인캐시 673,500 ▼5,500
이더리움 3,521,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190 ▼30
리플 2,991 ▼1
퀀텀 2,749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097,000 ▼67,000
이더리움 3,51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150 ▼120
메탈 947 ▲4
리스크 555 ▲15
리플 2,990 ▼1
에이다 829 0
스팀 17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6,10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673,500 ▼6,500
이더리움 3,518,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220 ▼80
리플 2,990 ▼1
퀀텀 2,759 0
이오타 22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