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페르노리카 코리아, 커피 리큐르 깔루아와 함께하는 ‘커피 칵테일 여행’ 프로모션 진행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의 글로벌 1위 커피 리큐르 브랜드, '깔루아(Kahlua)'가 오늘부터 30일간 서울 소재 9군데 카페에서 ‘깔루아 커피 칵테일’ 메뉴를 선보이는 ‘Coffee Goes Cocktails (깔루아와 함께하는 커피 칵테일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보다 트렌디하게 진화한 홈술, 혼술 문화로 인해 SNS를 중심으로 커피칵테일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커피 칵테일을 선보이는 카페들이 증가하면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커피 칵테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도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1위 커피 리큐르 브랜드 ‘깔루아’가 ‘Coffee Goes Cocktails’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 속 핫 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서울 내 트렌디 한 로컬 카페 9곳과 손잡고 각 카페를 대표하는 바리스타의 개성을 살려 독자적으로 개발한 ‘깔루아 커피 칵테일’ 스페셜 메뉴를 30일간 선보일 예정이다.
성수동에 위치한 센터커피는 세계적인 바리스타 대회인 ‘UK 브루어스 컵(UK Brewers Cup)’에서 챔피언을 거머쥔 박상호 대표가 직접 개발한 4가지의 커피 칵테일을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깔루아를 활용해 만든 티라미수와의 푸드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으며, 박상호 대표가 직접 진행하는 ‘깔루아 칵테일 클래스’를 통해 깔루아를 활용한 쉽고 재미있는 커피 드링크 레시피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서소문동에 위치한 ‘커피앤시가렛’, 성수동 ‘비비비 커피’ 등의 협업 카페에서는 각 카페만의 독자적인 레시피로 만든 깔루아 커피 칵테일과 함께 ‘Coffee Goes Cocktails 시즌3’를 기념해 특별 제작된 깔루아 굿즈를 판매한다. 글로벌 리딩 커피 리큐르 브랜드로써 깔루아 커피 칵테일을 경험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커피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선사하고 보다 친숙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이에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디렉터 김경연 전무는 “지난 20년 11월과 올해 6월에 선보였던 시즌1, 2에 이어 벌써 시즌3를 맞이하는 ‘Coffee Goes Cocktails’ 프로모션으로 서울 내 18곳의 트렌디 카페와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 커피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깔루아 커피 칵테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Coffee Goes Cocktails’을 통해 커피 마니아들에게 오직 깔루아 만이 선보일 수 있는 다채롭고 유니크한 커피 문화를 소개하며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제주맥주, 전국 백스비어 매장에 ‘탐라맥주’ 선보여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와 손잡고 주류∙ 외식업계 활성화를 위해 더본코리아의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에 ‘탐라맥주’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탐라맥주’는 풍성한 홉의 향이 살아있는 호피 에일(Hoppy Ale) 타입의 생맥주로, 다양한 아로마와 복합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전세계 크래프트 맥주 업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시트라 홉(Citra Hop)을 사용했으며, 여기에 제주 영귤 꽃의 우아한 아로마와 새콤달콤한 한라봉이 절묘한 조화로 산뜻한 시트러스 향을 자랑하는 제주를 닮은 맥주다.
제주맥주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백스비어의 안주 메뉴들과 푸드 페어링을 고려했다. 먹태나 견과류와 같은 부담 없는 안주는 물론, 각종 튀김류 및 치즈가 들어간 안주와도 좋은 페어링을 자랑하도록 맛을 설계했다. 홉의 풍부한 향과 맛을 신선하게 느낄 수 있도록 생맥주 형태로 판매한다. 도수는 4.4%이며, 전국의 백스비어 매장 70여 곳에서 판매된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더본코리아의 백스비어는 트렌디한 메뉴들과 어울리는 개성 있는 맥주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제주맥주도 이러한 방향성에 공감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주맥주와 더본코리아의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맥주는 백스비어를 비롯해 더본코리아의 캐주얼 막걸리 바 브랜드 막이오름에 제주 에일 시리즈 2종(제주 위트 에일, 제주 거멍 에일)을 생맥주 형태로 입점시켰다.
◆뱅커스 클럽 바이 반얀트리, ‘웨딩 잔여 타임 프로모션’ 진행
반얀트리 서울이 운영하는 명동 소재 뱅커스 클럽 바이 반얀트리는 2022년 2월과 3월 웨딩 잔여 타임을 판매하는 ‘잔여 타임 프로모션’을 12월 27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022년 2월과 3월에 예식을 올리는 신규 계약자를 대상으로 하며, 뱅커스 클럽 바이 반얀트리에서 잔여 타임에 예식을 올리는 모든 예비 신랑신부에게 약 15% 식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결혼식을 미뤄 예식 장소가 고민인 예비 신랑신부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반얀트리 호텔이 쌓아온 다년간의 연회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뱅커스 클럽의 웨딩 연회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어 좋다.
명동 은행연합회 건물에 위치한 뱅커스 클럽은 편리한 교통과 더불어 공간이 다양해 예식과 피로연을 진행하기에 좋다. 예식은 대연회장에서 오전 11시 30분, 오후 2시 30분, 오후 5시 30분까지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최대 22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커피 리큐르 깔루아와 함께하는 ‘커피 칵테일 여행’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1-12-27 10:53:2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7.26 | ▼18.16 |
코스닥 | 716.39 | ▼10.07 |
코스피200 | 337.30 | ▼1.7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53,000 | ▼198,000 |
비트코인캐시 | 522,000 | ▼7,500 |
이더리움 | 2,596,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120 |
리플 | 3,231 | ▼7 |
이오스 | 990 | ▼1 |
퀀텀 | 3,124 | ▼1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28,000 | ▼237,000 |
이더리움 | 2,598,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60 | ▼140 |
메탈 | 1,213 | ▲1 |
리스크 | 767 | ▼3 |
리플 | 3,230 | ▼7 |
에이다 | 1,002 | ▼6 |
스팀 | 21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30,000 | ▼220,000 |
비트코인캐시 | 523,500 | ▼5,500 |
이더리움 | 2,596,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80 | ▼160 |
리플 | 3,232 | ▼6 |
퀀텀 | 3,124 | 0 |
이오타 | 303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