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러, 과장급 이하 젊은 직원 중심으로 구성된‘CX이노베이션팀’과‘MZ마케팅팀’을 신설해 MZ세대의 시각으로 고객니즈 발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전면시행 예정인 금융 마이데이터 사업의 전담부서인‘MyData사업부’가 신설되어, 보다 높은 수준의 초개인화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혁신기술사업부’를 신설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 트렌드와 금융을 결합함으로써 금융플랫폼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IB 및 연금 시장 확대 추세에 발맞춰 관련 조직을 강화한다. 먼저, IB그룹 내‘투자금융본부’와‘프로젝트금융본부’신설을 통해 영업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연금사업본부’를 신설해 마케팅 및 고객 수익률 관리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양질의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비대면 선호고객 대상 맞춤형 밀착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WON컨시어지영업부’도 2개 부서로 확대 개편한다. 고객들의 비대면채널 이용이 증가됨에 따라 담당 고객을 최초 거래고객과 장기간 거래하지 않았던 고객까지 확대하여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비대면채널과 연계하여 예적금 상품은 물론 대출상품도 상담 및 가입을 지원함으로써 더욱 향상된 옴니채널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