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MCM,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MCM 큐빅맵’ 및 패션 아이템 론칭
패션에 메타버스를 접목해 다양한 시도를 펼쳐온 MCM이 새로운 소통 방식을 통해 MZ세대와 스킨십을 강화한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제페토(ZEPETO)에 3D ‘MCM 큐빅맵’을 공개하고 가상 패션 아이템 15종을 출시했다. MCM은 힙한 트렌드의 선두에 있는 글로벌 MZ세대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MCM 메타버스(M’etaverse) 세계관을 알리고,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페토 진출을 기획했다.
MZ세대와의 소통 확대를 위해 마련한 ‘MCM 큐빅맵’은 MCM 메타버스(M’etaverse)의 연장선 개념이다. MCM은 모든 상상이 실현되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MCM 큐빅맵’을 현실과 환상이 공존하는 유토피아 세계로 표현했다. 또한 MZ세대가 MCM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유분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성별과 나이 등 규제, 경계로부터 구속받지 않는 MCM의 스타일을 담았다.
‘MCM 큐빅맵’에서는 2021년 MCM이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큐빅 모노그램’ 테마의 룸 네 곳을 둘러볼 수 있다. ‘MCM 큐빅맵’은 캐릭터가 점프해서 위태로운 큐빅 계단을 올라가는 ‘점핑 큐빅 게임 존’, MCM 인형과 풍선이 가득한 ‘멜팅 팝 존’, MCM 2021 F/W 캠페인을 촬영한 ‘메타버스 스튜디오’, 화려한 디스코 파티를 즐길 수 있는 ‘MCM 디스코 스테이지’로 구성됐으며, 자신의 3D 캐릭터를 통해 포토존에서 인증샷 찍기 및 점핑 게임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MCM 큐빅맵’은 제페토 내 맵 검색창에서 ‘MCM’을 검색하면 제페토 이용자 누구나 바로 만나볼 수 있다.
MCM은 제페토와 협업해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활동성 높고 트렌디한 가상 패션 아이템 15종도 정식 출시했다. ‘MCM X 제페토 컬렉션’은 MCM 큐빅 모노그램 컬렉션 대표 상품을 구현한 의류와 가방, 모자 등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이외에 오랜 시간 MCM의 상징으로 활약한 비세토스 모노그램 백팩과 페이스 액세서리 등도 포함됐다. ‘MCM X 제페토 컬렉션’은 제페토 아이템 샵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MCM은 지속적으로 맵 콘텐츠 및 아이템을 단장할 예정이다.
MCM은 제페토 콜라보레이션 오픈을 기념해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포스팅 및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MCM은 ‘MCM X 제페토 컬렉션’ 아이템을 착용하거나 위시리스트에 추가한 후 MCM 큐빅맵에서 찍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제페토 피드에 포스팅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MCM X 제페토 컬렉션’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MCM 큐빅맵’ 내 점핑 큐빅 게임 존에서 게임 퀘스트를 완료한 후 정상의 포토 스팟에서 찍은 캐릭터의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MCM 제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세부 내용은 MCM 공식 인스타그램과 제페토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빅오션이엔엠, “반려동물 콘텐츠 플랫폼 강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빅오션이엔엠(공동대표 신인수, 이성진)이 도그티비(DOG TV) 인수에 이어 펫 전문 매거진을 런칭하며 본격적으로 반려동물 콘텐츠 플랫폼 사업을 강화한다.
빅오션이엔엠의 자회사인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기업 ㈜빅프렌즈(대표 이보영)는 내년 1월, 1500만 명의 펫팸족(Pet+Family)을 공략하기 위해 펫 전문 매거진 ‘헤이마리’ 2022년 1월 창간호를 런칭한다. 이를 시작으로 매월 3만 부 발행하여 동물병원, 펫 숍, 펫 카페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웹진의 형태로도 출간하여 구독자들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했다.
‘헤이마리’는 반려가정에서 꼭 필요로 하는 각양각색의 정보와 이슈, 트렌드 등을 소개함으로써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펫 전문 매거진이다. 반려동물들의 먹거리, 여행 등 의식주를 아우르는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해외셀럽, 영화, 드라마 등과 관련된 약 20가지 테마의 반려동물 콘텐츠로 구성됐다. 변호사, 수의사, 훈련사 등의 전문가를 통해 법률, 건강, 생활 분야의 반려동물 Q&A 콘텐츠를 제작하여 반려가정에서는 흔하지만 명쾌한 해답을 찾기 힘든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1월 창간호는 연예계 소문난 반려인인 슈퍼주니어의 ‘김희철’이 인터뷰와 표지를 장식했다. 또한 반려견 그림으로 전시회를 열며 화제가 된 배우 노수산나와 반려견 콤마에 대한 인터뷰 내용이 담겼으며, 창간을 기념하기 위한 트와이스, 오마이걸, 마동석, 정우성, 강다니엘 등 수많은 연예인들의 축하 메시지도 준비되어 있다.
빅프렌즈 관계자는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6조 원 대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행복한 반려가정을 이루기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반려인과 반려동물은 모두 행복해야 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반려동물 콘텐츠 플랫폼 사업을 계속 강화하여 2023년 반려동물 커머스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신임 대표 취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를 운영하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이주호 최고운영책임자(COO)이자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21일 공식 발표했다. 이주호 대표는 제반 절차를 거쳐 2022년 1월 1일에 공식 취임한다.
이주호 대표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대림그룹(현 DL그룹) 지주사인 ‘대림코퍼레이션’에 입사해 20여년 동안 석유화학, IT,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경력을 쌓았다. 2004년에는 디스플레이 장비기업인 ‘디엠에스’를 코스닥 시장에 최고 공모가로 상장시킨 바 있으며 적극적인 외국인투자자 유치를 통해 시가총액을 코스닥 시장 5위까지 끌어올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과감한 혁신 정신과 전략적인 안목으로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낸 이주호 대표는 2014년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창립자인 안건영 회장의 제안을 받아 합류했다. 이주호 대표는 최고운영책임자로 재임하며 군납 시장 입점, 오프라인 판매 채널 재편, 해외시장 진출, 베스트셀러 제품군 육성 프로젝트 등을 성공적으로 성사시키며 지난 7년간 회사 규모를 17배나 성장시켰다. 특히, 지난 2018년에는 스위스 최대 유통기업인 미그로스(Migros)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아 아시아 시장을 넘어 향후 유럽 및 미주 시장의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창립자이자 피부과 전문의인 안건영 명예 회장은 “이주호 대표가 지난 7년간 보여준 탁월한 의사결정 및 조직관리 능력, 리더십을 바탕으로 앞으로 고운세상코스메틱을 더욱더 건강하고 튼튼한 기업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건영 명예회장은 이주호 대표가 비즈니스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활발한 학술 활동과 함께 연구개발 및 직원 교육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이주호 신임 대표는 “국내 최대 H&B 스토어인 CJ올리브영과 군납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한 닥터지를 필두로 매년 1개 이상의 신규 브랜드를 국내외 시장에 런칭하고, 2030년까지 전 세계 100개 국가에서 10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MCM,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MCM 큐빅맵’ 및 패션 아이템 론칭 外
기사입력:2021-12-21 14:05:5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894,000 | ▲953,000 |
비트코인캐시 | 544,000 | ▲14,000 |
이더리움 | 2,629,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490 | ▲130 |
리플 | 3,183 | ▲28 |
이오스 | 1,062 | ▲15 |
퀀텀 | 3,148 | ▲1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854,000 | ▲851,000 |
이더리움 | 2,630,000 | ▲1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50 | ▲190 |
메탈 | 1,199 | ▲8 |
리스크 | 777 | ▲5 |
리플 | 3,181 | ▲24 |
에이다 | 1,017 | ▲7 |
스팀 | 21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8,920,000 | ▲1,080,000 |
비트코인캐시 | 543,500 | ▲13,500 |
이더리움 | 2,628,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540 | ▲170 |
리플 | 3,180 | ▲23 |
퀀텀 | 3,138 | 0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