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림, 크리스마스 특집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하림이 오늘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방송을 진행한다. 최대 45% 할인 판매하기 때문에 집에서 오붓하게 크리스마스를 보내려고 계획한 소비자라면 놓치기 아까운 기회다.
이번 쇼핑라이브는 특히 하림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됐다. 먼저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500g) 오리지널맛, 갈릭맛, 청양고추맛, 치즈맛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손수 만든 안심튀김 370g 2봉(42% 할인) △토종닭 통다리 바비큐 200g 2봉(45%) △토종닭 통날개 바비큐 250g 2봉(42%) △그릴드 바비큐 윙 200g 3봉(43%)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 500g(43%) 등 인기 제품들을 가벼운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모두 해동이나 손질, 별도의 양념없이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0분 내외로 조리하면 일품 요리가 완성되는 제품이다.
1만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 배송되며,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미니 3종(오리지널, 청양고추, 갈릭/각 200g) 세트를 증정한다. 이 날 오후 1시까지 하림 스마트스토어에서도 라이브 방송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집에서 간단하게 홈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제품들을 모아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특가로 선보인다”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풍성한 크리스마스 만찬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K2, 10주년 맞은 대표 헤비다운 ‘코볼드 데시모’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의 대표 헤비다운 ‘코볼드’가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K2 ‘코볼드’는 뛰어난 보온성과 트레이드 마크인 태극기 와펜 디자인으로 2011년 첫 출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K2의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K2는 ‘코볼드’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코볼드’ 헤리티지의 정수를 담은 ‘코볼드 데시모(KOBOLD DECIMO)’를 출시했다. 데시모는 스페인어로 10번째라는 의미다.
‘코볼드 데시모’는 극강의 보온성을 자랑하는 헤비다운으로 복원력이 우수한 헝가리 구스 충전재를 적용했으며, 방풍성과 투습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인피니움을 사용해 겨울철 눈이나 칼바람에도 걱정 없이 착용하기 좋다.
다운 겉감에는 신축성이 좋은 나일론 소재를, 안감에는 탄소에서 추출한 섬유인 그래핀 원사을 사용해 정전기를 최소화하고, 활동성과 보온 기능을 극대화했다.
◆“똑같은 건 싫어!”…’재미’, ‘희소성’ 사는 MZ세대
최근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소비의 주류로 떠오른 이들이 있다. 바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세대)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서 자라온 MZ세대는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데 거리낌이 없고, 차별화된 경험과 재미를 선호한다. 또한 자신의 소비와 경험을 실시간으로 SNS을 통해 공유, 확산시키며 소비 트렌드를 주도한다.
MZ세대의 시장 파급력이 증가하면서 유통 업계에서도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새로움’, ‘개성’, ‘경험 소비’를 중요시하는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이색 체험이 가능한 공간을 운영하는 등 ‘희소성’을 더할 수 있는 활동들에 집중하고 있다.
■ “소장각이네”…패키지 변신한 베스트셀러 눈길
이제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로서 그동안 쌓아온 제품력을 어필하는 것으론 부족하다. 제품이 가진 ‘오리지널리티’에 ‘유니크’를 한 스푼 더해 새롭게 재해석된 제품들이 MZ세대의 눈길을 끌고 있다.
‘생활공작소’는 브랜드 베스트셀러 ‘핸드워시’에 세대별 취향을 적용해 눈길을 끌었다. 어덜트 버전으로 출시한 ‘나 먼저 씻고 올게. 스컬 핸드워시 (이하 스컬 핸드워시)’는 ‘생활공작소’와 감성편의점 ‘고잉메리’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톤의 패키지 디자인이 아닌 생활공작소 최초 블랙 에디션으로, 인간의 본질적인 모습을 키치 하게 표현한 고잉메리의 감각적인 ‘명랑스컬(MYUNGRANG SKULL)’ 로고를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한 깜찍한 패키지의 ‘핸드워시’도 선보였다. ‘안심성분으로 더욱 순한 생곰이 핸드워시(이하 생곰이 핸드워시)’는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거품과 달콤한 망고 향을 더해 어린이들의 손 씻기 습관 형성을 도와준다. 트리클로산, 파라벤, 트리에탄올아민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항균 테스트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한정판’에 열광하는 MZ세대
모두가 쉽게 가질 수 없는 ‘한정판’은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에 유통 업계에서는 MZ세대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시즌 한정 제품 및 리미티드 에디션 등을 선보이고 있다.
농심은 겨울에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다.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꿔 색다른 맛과 모양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와 체다, 파마산 등 세 종류의 치즈를 혼합해 고소한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면과 소스를 비빈 후 눈꽃 치즈 토핑을 뿌리면 마치 비빔면 위에 눈이 내린 듯한 비주얼이 연출된다.
■ “놀다 가세요”…MZ세대 놀이터 된 ‘팝업 스토어’
물건을 팔지 않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 공간을 선보이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매출이 나오지 않아도 ‘놀이공간’으로서 MZ세대와 교감을 통해 기업 이미지와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두껍상회 서울 강남’이 MZ세대를 겨냥한 체험형 공간으로 화제다. 서울 성수동에 첫 오픈한 이후 전국의 8개 도시를 거쳐 최근 다시 서울 강남역에 문을 열었다. 두꺼비 하우스 콘셉트의 1층은 두꺼비 공부방, 거실, 부엌으로 연출한 포토존과 소맥자격증 발급, 두껍사진관 등 소비자 체험공간으로 꾸며졌다. 2층에서는 140여 종의 하이트진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하림, 크리스마스 특집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外
기사입력:2021-12-21 13:33:2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51,000 | ▲252,000 |
비트코인캐시 | 527,500 | ▲500 |
이더리움 | 2,621,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70 | 0 |
리플 | 3,160 | ▲3 |
이오스 | 1,021 | ▲1 |
퀀텀 | 3,123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92,000 | ▲290,000 |
이더리움 | 2,621,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50 | ▼50 |
메탈 | 1,186 | 0 |
리스크 | 780 | ▲2 |
리플 | 3,160 | ▲4 |
에이다 | 999 | ▲4 |
스팀 | 217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710,000 | ▲260,000 |
비트코인캐시 | 527,500 | ▲500 |
이더리움 | 2,623,000 | ▲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50 | 0 |
리플 | 3,160 | ▲2 |
퀀텀 | 3,160 | 0 |
이오타 | 30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