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텔라 아르투아,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매년 연말의 따뜻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담아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해왔다. 올해에도 소비자들이 소중한 사람과 연말 홈파티 등에 즐기기 좋은 스텔라 아르투아 750ml 대용량 병 제품과 ‘홀리데이 챌리스’ 전용잔 2개로 구성된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
750ml 병 제품은 스텔라 아르투아가 600년 전 벨기에 뢰벤에서 크리스마스 축배 맥주로 탄생한 당시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짙은 녹색 유리병에 스텔라 아르투아를 상징하는 별 문양과 옛 로고가 양각되어 있으며, 샴페인처럼 코르크 마개가 전통적이며 고전적인 느낌을 준다.
한정판 ‘홀리데이 챌리스’에는 라틴어로 별을 의미하는 ‘스텔라(Stella)’가 붉은색으로 크게 새겨져 있고 금빛을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홀리데이 에디션’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이번 제품 출시를 맞아 새로운 온라인 영상도 공개했다. 영화 ‘러브액츄얼리’ 명장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영상에는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연말을 스텔라 아르투아와 함께 보내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LF ‘조보이(JOVOY)’ 국내 론칭
생활문화기업 LF가 내년 2월 프랑스의 니치[1] 향수 전문 편집숍 ‘조보이(JOVOY)’를 국내 시장에 론칭해 니치 향수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속도로 떠오른 럭셔리 향기 시장을 겨냥해 LF가 프랑스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브랜드 조보이의 국내 유통 판권을 확보하고,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2016년 선보인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불리(BULY) 1803’의 국내 판권 확보 후 약 5년 만에 새롭게 펼치는 니치 향수 관련 사업으로, ‘가치 소비’ 트렌드 속 희소한 향기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내려는 니치 향수 마니아층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3년 4400억원 규모였던 국내 향수 시장은 2019년 6000억원을 넘어섰으며 2023년에는 65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중 프리미엄 향수가 전체 성장세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실제 프리미엄 향수 시장은 전체 향수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보이는 조향사 ‘프랑수아 헤닌(François Hénin)’이 2010년 론칭한 니치 향수 편집숍 브랜드로, 1923년 탄생한 뒤 80년 넘게 잊혀진 파리지엔 향수 하우스의 매혹적인 르네상스를 되살리고자 설립됐다. 자체 브랜드 ‘조보이’, ‘제로보암(JEROBOAM)’을 포함해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한 세계 각국의 니치 향수를 선보이는 전문 편집숍으로, ▲독창적인 향 ▲강력한 메시지 ▲장인 정신이라는 3가지 조건을 모두 갖춘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인다
조보이 매장에서는 향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가 상주하며 여러 브랜드를 넘나드는 최상의 향기 조합을 제안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유의 원료와 향수에 담긴 스토리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고객 취향에 맞춤화된 향기를 추천하는 차별화된 편집숍으로 파리 여행을 가면 필수적으로 들려야 하는 ‘향수 마니아들의 성지’로 불리고 있다. 현재, 파리를 비롯해 런던, 도하 등 유럽 중심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부티크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마녀공장, ‘올리브영 2021 어워즈&페스타' 진행
마녀공장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된 ‘올리브영 2021 어워즈&페스타’를 마쳤다.
'2021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는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 한 해 트렌드를 보여주는 공신력 있는 지표인 올리브영 어워즈를 기반으로 한 컨벤션 행사이다. ‘올리브영 어뮤즈먼트 파크’라는 주제로 약 1500평 규모의 초대형 전시공간으로 꾸며졌으며, K-뷰티를 이끈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마녀공장은 마르쉐 마켓를 테마로 한 소비자 참여형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1등 클렌징을 판매하는 클렌징 마켓’이라는 컨셉으로 마녀공장의 대표 제품인 ‘퓨어 클렌징 오일’, ‘퓨어 & 딥 클렌징 폼’, ‘블랙헤드 퓨어 클렌징 오일 킬패드’ 등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마녀공장 부스를 방문 후기를 남겨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1년치 클렌징 제품을 정기 배송할 예정이다. 또한 클렌징 마켓에 숨겨진 ‘1등 트로피’를 찾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퓨어 클렌징 오일 본품부터 미니어처까지 풍성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캡슐 뽑기 등 이색적인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해 많은 참여가 이루어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스텔라 아르투아,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1-12-17 16:44:3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05.12 | ▲4.29 |
코스닥 | 811.40 | ▲5.98 |
코스피200 | 432.86 | ▲0.5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646,000 | ▼57,000 |
비트코인캐시 | 837,000 | ▲1,000 |
이더리움 | 6,006,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40 | ▲70 |
리플 | 3,933 | ▼3 |
퀀텀 | 3,79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550,000 | ▼273,000 |
이더리움 | 6,005,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40 | ▲70 |
메탈 | 969 | ▲2 |
리스크 | 506 | ▲1 |
리플 | 3,934 | ▼4 |
에이다 | 1,151 | ▼4 |
스팀 | 181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4,590,000 | ▼180,000 |
비트코인캐시 | 837,000 | 0 |
이더리움 | 6,00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90 | ▲140 |
리플 | 3,930 | ▼9 |
퀀텀 | 3,800 | ▲21 |
이오타 | 25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