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투썸플레이스, 2021 크리스마스 트렌드 발표 外

기사입력:2021-12-06 16:06: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투썸플레이스, 2021 크리스마스 트렌드 발표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20, 3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21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가 오픈서베이와 함께 진행한 본 조사는 오픈서베이 패널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8일 실시됐다. 응답자는 20~39세 남녀 각 500명이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0%포인트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크리스마스를 바라보는 MZ세대의 시각도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단체 모임 보다는 집에서 조용하게 보내겠다는 이들이 많았고, 대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위해 케이크를 구매하고 가족들과 함께 즐길 계획이라고 응답했다. 케이크 구매 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는 투썸플레이스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올해 크리스마스 계획에 대한 질문에 집에서 보내겠다고 응답한 사람은 40.4%로, 작년 응답률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집콕’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고 싶은 사람으로는 가족이 48.3%로 가장 많았으며, 연인, 친구가 뒤를 이었다.

크리스마스에 빠져서는 안 될 음식으로는 전체 응답자의 69%가 케이크를 꼽았다. 특히 케이크 선물 의향자의 과반수 이상이 케이크 하나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한다고 응답해, 케이크가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디저트로 자리잡았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전체 응답자 중 78.3%는 올해 크리스마스에 케이크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구매 계획이 있는 응답자들의 구매 목적은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사람들과 함께 나눠 먹을 예정’이 96.4%로 가장 많아 집에서 가족과 케이크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는 작년에 이어 42.6%로 올해도 투썸플레이스가 1위를 차지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투썸플레이스’라는 공식을 이어갔다. 직접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할 경우에는 ‘크리스마스 이브나 당일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겠다는 응답이 58.5%로 가장 높았으며, 구매 시 맛(60.6%), 디자인, 가격을 우선순위로 꼽았다.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윈터 미라클(Winter Miracle)’을 테마로 크리스마스에 빠져서는 안될 다양한 비주얼과 맛의 케이크를 선보였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화려하고 온기 가득한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해 따뜻하고 활기찬 오렌지 컬러와 반짝이는 골드로 연출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오렌지 컬러의 마블 글레이즈로 화려한 크리스마스를 표현한 미라클 초콜릿 무스, 바닐라빈이 듬뿍 들어간 부드러운 무스와 달콤한 커스터드 생크림에 머랭 장식이 인상적인 화이트 바닐라빈 무스, 프랑스 전통 디저트 ‘오페라’를 투썸플레이스 스타일로 구현한 클래식 카페 오페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쟈뎅,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REVE)’ 론칭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대표 윤상용)이 프리미엄 원두로 다채로운 셀렉션을 완성한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REVE)’를 론칭했다.

‘레브’는 1988년 쟈뎅 커피 타운 압구정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 원두커피 전문점을 선보이며 지난 37년간 한국 커피 문화 발전과 함께해온 쟈뎅이 선보이는 새로운 캡슐 커피 브랜드다. 쟈뎅은 국내 최초 향 원두커피, 국내 최초 원두 캔커피, 국내 최초 커피백, 국내 최초 편의점 아이스 원두 커피 파우치 등 수많은 ‘국내 최초’의 제품들로 새로운 식문화를 소개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수십 년간 쌓아온 R&D 데이터와 독자적인 기술, 풍부한 노하우를 집약해 ‘레브’에 담았다. 프랑스어로 꿈을 뜻하는 ‘레브’는 ‘꿈처럼 아름다운 커피’를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규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는 쟈뎅만의 고유하면서도 뛰어난 원두커피 퀄리티를 자랑한다. 쟈뎅 기업부설연구소의 끊임없는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완벽한 커피 한 잔을 완성했다. 전담 다이렉트 트레이드 팀과 전문 큐 그레이더(Q-grader)가 하나의 팀으로 구성되어 세계 커피 산지의 고품질 생두를 엄선, 각 원두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최적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또한 쟈뎅만이 구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커피의 맛과 향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된 생산 설비가 뒷받침한다. 생산 전 과정이 쟈뎅의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에서 이루어져 생두부터 캡슐 완제품에 이르는 과정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컨트롤, 완성도 높은 제품력을 선보인다. 각 원두의 특징에 맞춘 최적의 온도와 시간으로 로스팅, 원두의 아로마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워터 쿨링 3단 롤 그라인더를 통한 정교한 분쇄 입도 관리로 원두 고유 풍미를 극대화했다. 생산 전 과정 중 원두의 산소 접촉을 줄이는 질소 플로잉 시스템(N2FS)를 통해 캡슐 내 잔존 산소량을 최소화해 집에서도 갓 내린 듯 신선한 원두커피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알루미늄 캡슐 소재를 사용, 외부의 산소, 습도, 빛으로부터 원두를 보호해 커피 고유의 아로마와 맛을 더욱 신선하게 느낄 수 있다.

네이밍과 패키지 또한 감각적이다. 로스팅 강도와 맛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 플레이버 명과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 감각적인 브랜드의 무드를 담았다. 제품은 ▲모닝 선샤인 ▲웜 브리즈 ▲웰 드레스드 ▲스모키 미드나잇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 ▲디카페인 총 6종으로 밝은 산미에서 깊은 스모키함까지, 다채로운 커피 셀렉션으로 선보인다. 캡슐은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에 호환된다.

‘모닝 선샤인’은 청사과 같은 새콤달콤한 맛과 화사한 산미가 매력적이다. ‘웜 브리즈’는 잘 볶은 견과류와 곡물 향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고소한 풍미를 선사한다. ‘웰 드레스드’는 밀크 초콜릿의 달콤함과 오렌지 향의 균형 잡힌 맛을 느낄 수 있다. ‘스모키 미드나잇’은 카카오 같은 달콤쌉쌀함과 벨벳 바디감이 어우러진 짙은 스모키함이 특징이다.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는 오렌지 같은 상큼함과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분 좋은 싱그러움을 그대로 담아냈다. ‘디카페인’은 달콤하면서도 깔끔한 여운이 어우러진 부드러움을 전한다.

◆티르티르X키뮤스튜디오, ‘2022 착한 플래너’ 출시 및 기부 캠페인 진행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디자인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플래너를 출시,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2022 티르티르 착한 플래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2022 착한 플래너’는 디자인으로 세상과 발달장애인의 경계를 허무는 키뮤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제작되었으며, 다이어리와 캘린더 세트로 구성된다. 판매가는 15,000원으로 티르티르 온라인몰을 통해 단독 판매되며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민트와 핑크 조합으로 믹스, 컬러 랜덤 증정 및 무료 배송될 예정이다.

티르티르는 ‘TIR:CYCLE 공병 캠페인’ 등 친환경 캠페인에도 앞장서고 있는 만큼 이번 ‘2022 착한 플래너’ 또한 콩기름 인쇄 방식과 친환경 FSC 인증 종이, 캘린더 스프링도 종이 재질을 활용, 2차 비닐 포장 없이 종이 띠를 활용한 친환경 포장 등 지속 가능한 티르싸이클을 실천하고자 친환경 플래너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특히, 티르티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당 제품 구매 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것으로 밝혀 티르티르의 ‘나눔 경영’이라는 경영 철학에 다시 한번 진정성을 부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873,000 ▼181,000
비트코인캐시 705,500 ▲2,000
비트코인골드 47,310 ▲70
이더리움 4,517,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9,630 ▲460
리플 754 ▲1
이오스 1,190 ▲7
퀀텀 5,805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050,000 ▼96,000
이더리움 4,52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9,680 ▲480
메탈 2,489 ▲5
리스크 2,527 ▲6
리플 755 ▲1
에이다 670 ▼2
스팀 42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854,000 ▼153,000
비트코인캐시 704,500 ▲3,500
비트코인골드 46,500 0
이더리움 4,517,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9,670 ▲570
리플 753 ▲0
퀀텀 5,810 ▼25
이오타 335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