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메가박스, 국내 최초 ‘볼쇼이 발레 인 시네마’ 극장 상영 外

기사입력:2021-11-23 13:04: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가박스, 국내 최초 ‘볼쇼이 발레 인 시네마’ 극장 상영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오는 12월,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볼쇼이 발레단의 발레 공연 영화 ‘볼쇼이 발레 인 시네마’를 극장에서 상영한다고 밝혔다. ‘볼쇼이 발레 인 시네마’는 21-22년 시즌 모스크바 볼쇼이 발레단의 가장 상징적인 작품 5개를 영화관 스크린의 아름다운 영상과 풍성한 음향으로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체계 전환과 함께 침체되었던 극장가가 활기를 띄는 가운데, 지속적으로 극장가 콘텐츠 저변 확대에 힘써온 메가박스는 이번 ‘볼쇼이 발레 인 시네마’ 개봉으로 클래식 뿐만 아니라 발레 애호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팬덤의 문화생활 수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먼저, 12월 11일과 13일에는 유네스코 지정 20세기가 낳은 가장 위대한 음악가 반열에 오른 아람 하차투리안의 ‘스파르타쿠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이번 시즌을 개막한다. 엄청난 규모의 장관이 펼쳐지는 ‘스파르타쿠스’는 1968년 탄생한 이래 지금까지 걸작이란 평을 놓치지 않은 러시아 볼쇼이 씨어터의 시그니처 작품으로 고대 로마 검투사 노예의 반란을 그린 웅장하고 역동적인 발레 군무의 향연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과 27일에는 클래식 발레의 대표작 ‘호두까기 인형’이 개봉한다. 차이콥스키의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 아래, 볼쇼이 발레단 무용수들을 통해 살아난 크리스마스 세기의 클래식 고전 작품을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

1월 15일과 17일에는 ‘호두까기 인형’, ‘잠자는 숲속의 미녀’와 함께 차이콥스키 3대 발레로 꼽히는 ‘백조의 호수’가 개봉한다. 이번 ‘백조의 호수’는 볼쇼이 발레단의 프리마 발레리나인 올가 스미르노바가 우아하고 섬세한 백조부터 흑조의 파격적인 변신까지 훌륭하게 소화해낸다.

2월 26일과 28일에는 에메랄드, 루비, 다이아몬드 세 가지 반짝이는 보석을 각기 다른 음악과 분위기, 의상, 춤으로 표현한 발레계의 블록버스터 ‘주얼스’가 개봉한다. 발레 안무가 조지 발란신을 거장의 반열에 올린 ‘주얼스’는 3막으로 이루어져 차례로 파리, 뉴욕,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6월 4일과 6일에는 ‘파라오의 딸’이 개봉한다. ‘파라오의 딸’은 러시아 황실 발레의 거장 마리우스 프티파와 최고의 발레 역사학자 피에르 라코트가 만나 완성한 고대 이집트 배경의 그림 같은 작품이다. 이국적인 배경과 볼쇼이 발레단의 화려한 춤이 어우러져 황홀한 무대를 만들어낸다.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아페오스와이드 3030’ 출시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최적의 출력 화질과 편리한 조작 및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엔지니어링과 일반 오피스 업무를 광범위하게 지원하는 와이드 포맷 디지털 복합기 ‘아페오스와이드 3030(ApeosWide 3030)’을 출시했다.

‘아페오스와이드 3030’은 최대 15m의 긴 용지와 A1, A0 등 대형 사이즈의 문서도 지원되는 와이드 포맷 복합기로, ▲고해상도 출력 품질 ▲사용자 편의성 ▲강력한 보안 측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갖춰 도면 출력량이 많은 설계, 건설,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효율성을 대폭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출시된 ‘아페오스와이드 3030’의 가장 큰 특징은 LED 프린트 헤드, EA-Eco LGK 토너 등으로 1,200x1,200dpi의 고해상도 출력 품질을 구현한다는 점이다. 특히 올인원 구동 IC칩이 탑재된 LED 프린트 헤드가 적용돼 도면 상의 가는 선이나 곡선, 작은 글자도 번짐 없이 정밀하게 재현할 수 있으며, 광택 수준이 낮은 EA-Eco LGK 토너를 활용해 선명하면서도 보기에 부드럽고 편안한 흑백 인쇄를 지원한다.

◆지포어, 도산공원에 플래그십 1호점 오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글로벌 럭셔리 골프 브랜드 ‘지포어(G/FORE)’가 첫 플래그십 스토어 <지포어 서울>을 오픈하며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지포어는 오는 11월 24일, 국내 및 글로벌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강남구 도산공원에 오픈하며 명품거리에 입성한다. 플래그십 스토어가 위치한 도산공원 사거리는 하이엔드 브랜드 매장을 비롯, 청담 명품거리 와도 인접한 지역으로, 럭셔리 마켓을 타깃으로 공격적인 활동을 펼치기에 최적의 위치다. 지난 2020년 2월 국내 공식 론칭 이후,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주요 상권 내 16개 매장(백화점 기준)을 운영 중인 지포어는 이번 단독 매장 오픈을 통해 2021년 비즈니스의 대미를 장식하게 됐다.

<지포어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 가치인 ‘파괴적인 럭셔리(Disruptive Luxury)’를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과 옐로우가 매장 전반에 걸쳐 사용됐다. 또한 크라운 몰딩과 아크릴벽 소재의 믹스 앤 매치를 통해 클래식함에 현대적 감각을 조화롭게 적용한 인테리어도 눈길을 끈다. 이는 골프의 전통을 존중하면서도 모던함을 추구하는 지포어의 정체성을 담아낸 해석이다.

나아가 지포어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럭셔리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거점으로 확보한다. VIP 멤버십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를 2층에 구성하고, VIP를 위한 프라이빗 바와 테라스, 라운지 공간, 피팅룸 공간을 마련했다. 그리고 VIP 전담 직원을 통한 퍼스널 서비스와 간단한 주류 및 다과 서비스를 항시 제공하며 럭셔리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068,000 ▲98,000
비트코인캐시 729,500 ▲500
비트코인골드 50,400 ▲100
이더리움 4,688,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40,520 ▲100
리플 789 ▼2
이오스 1,242 ▲1
퀀텀 6,095 ▲3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6,276,000 ▲183,000
이더리움 4,696,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40,530 ▼20
메탈 2,466 ▲3
리스크 2,504 0
리플 790 ▼2
에이다 733 ▲2
스팀 447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969,000 ▲66,000
비트코인캐시 727,500 ▼1,000
비트코인골드 50,550 ▲150
이더리움 4,684,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40,470 ▲110
리플 789 ▼2
퀀텀 6,060 ▼10
이오타 380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