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KFC, 휴면 멤버십 파격 할인 프로모션 外

기사입력:2021-11-23 12:53:07
[로이슈 편도욱 기자] ◆KFC, 휴면 멤버십 파격 할인 프로모션
KFC가 12월 6일까지, 휴면 멤버십 고객 대상 파격 할인 프로모션으로 치킨버켓을 9900원에 선보인다.

KFC 관계자는 "매주 새로운 멤버십 전용쿠폰 ‘앱쿠폰먼데이’, 징거벨오더 서비스 확대 등 멤버십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편의성과 공식앱 이용률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다음 달 멤버십 리뉴얼을 앞두고 앱 이용이 저조한 고객에게도 앱 이용 경험과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휴면회원은 지난 8월 1일 이후로 KFC 앱을 통해 결제한 이력이 없는 고객으로, 대표 시그니처 메뉴와 딜리버리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FC는 휴면 멤버십 고객에게 행사 기간 동안 매장 주문 또는 징거벨오더로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으로 구성된 치킨버켓을 45%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앱을 통해 제공한다. 또 KFC 앱으로 15,000원 이상 딜리버리 주문 시 적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 출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32가지의 다양한 커피 스타일을 최적의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버츄오 넥스트(Vertuo Next)’를 공식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12/20일까지 런칭 기념 패키지 구매 시 최대 13만5천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는 혁신적인 센트리퓨전(CentrifusionTM) 회전 추출로 부드러운 크레마와 깊은 향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를 통해 버튼 한 번으로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읽어 추출시간과 속도, 추출량, 온도와 크레마까지 최적의 커피 조건을 자동으로 맞춰준다. 버츄오 넥스트와 함께라면 에스프레소부터 아메리카노, 라테∙아이스, 핸드 드립 스타일까지 32가지의 버츄오 커피를 개인 취향에 따라 버튼 한 번으로 완벽한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버츄오 넥스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2가지 핸드 드립 커피 스타일의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도 함께 출시한다.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는 핸드 드립으로도 불리는 푸어 오버 커피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커피로, 푸어 오버 커피 스타일의 깔끔한 맛과 풍부한 향을 즐길 수 있는 커피다. 필터로 내린 커피와는 다르게 섬세한 크레마가 있어 부드러움을 주는 동시에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인텐스 커피는 페루와 콜롬비아산 원두를 다크 로스팅하여 풍부한 로스팅향과 스모키향의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마일드 커피는 마일드하게 로스팅 되어 부드러운 풍미와 달콤한 캐러멜향이 특징이다. 또한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콘스탄틴 그리치치(Konstantin Grcic)의 손길로 탄생한 ‘버츄오 카라프 세트’도 선보여 카라프 푸어 오버 스타일 커피의 이상적인 아로마와 온도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카라프 전용 스푼으로 커피를 잘 저어주면 커피의 부드러운 질감과 풍미가 배가된다.

◆유통업계, 지역 상생으로 선한 영향력 확대

최근 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의 일환으로 유통업계가 지역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단순한 기부의 형태가 아니라 기업이 보유한 마케팅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는 방식으로 전개하는 추세다.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소고기 전문 브랜드 이차돌은 메인 스폰서십을 맺은 프로 야구단 kt wiz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차돌은 지난 3월 kt wiz와 메인스폰서 계약을 체결, 수원 kt 위즈파크 구장의 외야 홈런존을 ‘이차돌 홈런존’으로 명명하고 홈런이 나올 때마다 일정 금액을 지역사회 기부금으로 적립해왔다. 최근 kt wiz 홈구단이 위치한 수원의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 다름플러스 HMR 상품 1500인분을 홈런존 기부 물품으로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수원지역의 저소득-취약계층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SPC삼립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를 출시했다. 신제품 '고구마인줄', '감자인줄'은 '함께 웃어요 빵긋'이라는 지역상생 브랜드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제품 기획 의도를 살려 지역 농산물 '평창 감자'와 '해남 고구마'를 사용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과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PC삼립은 지역상생 활동을 비롯해 미래 식품 사업 및 친환경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저스트에그·초바니), 친환경 포장재 적용(피그인더가든·삼립호빵) 등 ESG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교촌치킨은 치킨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며 나눔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치킨나눔 활동은 교촌치킨의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촌스러버 선발 대회’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사연 공모를 받아 지원자와 함께 치킨 나눔을 진행하며 주변에 고마움과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대구 대한교육문화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다. 교촌 임직원들은 교촌 푸드트럭과 함께 센터에 직접 찾아가 60여마리 치킨 등을 전달하며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우리 농산물 상생프로젝트' 두 번째 제품으로 '제주감귤 빼빼로'를 선보였다.

롯데제과 우리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는 국내 농산물을 적극 활용해 소비 촉진을 돕고 색다른 맛의 빼빼로를 선보여 고객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취지로 전개하고 있는 빼빼로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제주감귤 빼빼로는 제주산 감귤을 사용, 감귤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이 제품은 막대 과자에 감귤쿠키와 감귤초콜릿을 입혀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빼빼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빼빼로 수익금으로 지역아동센터 건립 사업인 '스위트홈'을 9년째 지속하고 있으며 '빼빼로 나눔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사회복지 단체에 빼빼로를 기부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05 ▲10.69
코스닥 872.42 ▲1.16
코스피200 374.09 ▲1.2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340,000 ▼778,000
비트코인캐시 623,000 ▼6,000
비트코인골드 45,850 ▼150
이더리움 4,151,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7,920 ▲160
리플 723 ▼2
이오스 1,112 ▼11
퀀텀 4,902 ▼4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498,000 ▼571,000
이더리움 4,157,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7,920 ▲190
메탈 2,411 ▼26
리스크 2,724 ▼21
리플 722 ▼4
에이다 632 ▼6
스팀 38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5,350,000 ▼736,000
비트코인캐시 624,000 ▼4,500
비트코인골드 46,000 ▼810
이더리움 4,153,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7,800 ▲80
리플 722 ▼3
퀀텀 4,904 ▼46
이오타 31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