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리바게뜨, ‘분위기 대반전’ 크리스마스 케이크 공개
파리바게뜨는 2021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예년보다 크리스마스 준비를 서두르며 기대감을 보이는 올해 트렌드를 반영해 “크리스마스, 대반전을 시작하자”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레드 컬러를 과감하게 적용한 2단 케이크부터 화려한 입체케이크, 산타, 루돌프, 트리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케이크까지 40여종의 시즌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제품은 △촉촉한 딸기 시트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 콩포트를 더하고 신선한 생딸기를 올려 화려하게 완성한 2단 케이크인 ‘블레싱 레드베리(스페셜)’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와 생크림, 딸기 콩포트가 어우러진 케이크를 산타 얼굴로 구현한 입체 케이크인 ‘산타 이즈 백’ △부드러운 화이트 스폰지와 생크림, 딸기 콩포트를 교차로 쌓아 입체 트리 모양으로 구현한 ‘위싱트리’ △초코 크런치의 바삭한 식감을 더한 달콤한 초코케이크를 입체적인 종 모양으로 구현한 ‘징글벨 징글벨’ △달콤한 초코 케이크를 귀여운 펭수산타 디자인으로 생생하게 구현한 입체 케이크 ‘펭수산타’ 등이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고객들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인기 케이크를 놓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11월 25일부터 12월 17일까지 해피오더, 카카오주문하기, 배달의민족, 요기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케이크를 최대 25% 혜택 가격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제품은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주문 시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자주(JAJU), 한국의 향기 담은 방향제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는 이달 초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향을 담은 ‘한국의 향기 아로마 시리즈’를 출시했다.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향기 시장에서 한국인에게 익숙한 향으로 차별화 해 고정 고객과 매출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국내 방향제 시장은 니치 향수라고 불리는 수입 브랜드가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같은 유명 브랜드 매출은 매년 두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으며, 향기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보편화되면서 중저가부터 고가에 이르기까지 관련 시장도 커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디퓨저, 향초 같은 방향제 인기는 더욱 높아졌다.
이번에 출시된 자주 아로마 시리즈는 한국적인 향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시장조사를 거쳐 제작됐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20~40대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향과 계절을 대표하는 향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한국의 사계절을 상징하는 향기 네가지를 최종 선정했다.
푸르른 쑥밭의 싱그러운 봄날을 닮은 ‘강화어린쑥향’, 한여름 제주도의 푸른 하늘 아래서 자라난 초록빛 ‘제주청귤향’, 비 온 뒤 그윽하고 신비한 숲길의 공기를 닮은 ‘사려니숲 삼나무향’, 새하얀 설경을 만끽할 수 있는 겨울 여행 명소 ‘덕유산 난초향’을 디퓨저, 향초, 차량용 방향제로 만나볼 수 있다.
향 뿐만 아니라 품질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디퓨저는 옥수수, 카바나 등 곡물을 발효시킨 식물성 에탄올을 사용했으며, 향초는 자연 유래 원료인 소이왁스로 제작했다. 차량용 방향제는 자동차 송풍구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리필교체형 디자인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K쇼핑, ‘제14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대상 수
kt alpha(대표 정기호)가 운영하는 K쇼핑이 지난 17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는 ‘제14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쇼핑·유통 부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쇼핑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쇼핑·유통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SNS를 포함한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하는 우수 기업을 매년 발굴하여 선정하는 시상 제도다. 콘텐츠 경쟁력 평가, 소통지수 평가, 전문가 평가, 위원회 검증 등 4단계의 체계적인 평가 과정을 거쳐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K쇼핑은 고객 만족도 평가 점수 중 콘텐츠 경쟁력 지수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다양한 포맷의 IP 콘텐츠 제작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며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쇼핑의 재미를 인터랙티브 경험으로 승화시킨 페이스북 IP 콘텐츠 <케바케템>은 MZ세대의 코드를 적중하며 다수의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호평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분위기 대반전’ 크리스마스 케이크 공개 外
기사입력:2021-11-18 16:46:2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815,000 | ▼200,000 |
비트코인캐시 | 524,000 | ▼4,000 |
이더리움 | 2,572,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50 | ▼10 |
리플 | 3,172 | ▲18 |
이오스 | 975 | 0 |
퀀텀 | 3,090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93,000 | ▼179,000 |
이더리움 | 2,573,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70 | 0 |
메탈 | 1,201 | ▼1 |
리스크 | 775 | ▲5 |
리플 | 3,170 | ▲22 |
에이다 | 986 | 0 |
스팀 | 21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80,000 | ▼130,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2,500 |
이더리움 | 2,573,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90 | ▲60 |
리플 | 3,173 | ▲19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8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