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CU는 최근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브랜드 간 협업을 가상현실에서도 이어가기 위해 이달부터 빙그레와 손잡고 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CU가 제페토에서 빙그레와 협업한 이유는 가상현실 편의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재미 요소를 강화함으로써 유저에게 CU와 콜라보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서다. 제페토 편의점이 Z세대의 신개념 쇼핑 놀이터 역할을 하는 것이다.
실제로, 제페토 CU 편의점에 방문하는 아바타가 진열된 바나나맛우유를 누르면 빨대가 상품에 꽂히는 특수모션이 적용된다.
CU와 빙그레는 이번 협업을 통해 편의점 대표 스테디셀러인 바나나맛우유가 제페토에 방문하는 외국인 유저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제페토 CU 매장을 이용하는 유저의 90% 이상이 외국인이다.
CU는 이번 제페토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를 분석해 앞으로 지속적인 협업 사례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BGF리테일 오명란 마케팅실장은 “매일 새로운 상품을 기대하며 편의점에 방문하듯이 제페토 CU를 방문하는 것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매력적인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며 “메타버스가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만큼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U, 메타버스 콜라보 마케팅 선보인다
기사입력:2021-11-07 09:26:0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899,000 | ▼451,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2,500 |
이더리움 | 2,598,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60 | ▼210 |
리플 | 3,153 | ▼15 |
이오스 | 1,058 | ▼15 |
퀀텀 | 3,156 | ▼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960,000 | ▼437,000 |
이더리움 | 2,599,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70 | ▼170 |
메탈 | 1,193 | ▼3 |
리스크 | 772 | ▼1 |
리플 | 3,152 | ▼18 |
에이다 | 1,008 | ▼1 |
스팀 | 21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910,000 | ▼410,000 |
비트코인캐시 | 526,000 | ▼4,500 |
이더리움 | 2,600,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340 | ▼250 |
리플 | 3,152 | ▼17 |
퀀텀 | 3,157 | ▼3 |
이오타 | 303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