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27001 인증은 국제 표준화기구(ISO)에서 지정한 국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 제도로, 카사는 올해에도 정보 보호 정책·물리적 보안·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호 관련 14개의 관리 영역을 비롯한 114개의 세부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했다.
카사 관계자는 "ISO 27001 인증 3년 연속 취득은 금융 소비자들이 더욱 안전하게 상업용 부동산에 간접 투자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신뢰성 있는 정보보안 경영체계의 우수성을 입증받은 것"이라고 취득 의의를 설명했다. 향후 카사는 정보보호위원회 활동 및 내부 보안 검사, 정보 침해사고 대응 훈련, 정보보호 교육 활동, 취약점 점검 등 보안체제 유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카사는 글로벌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으로 손꼽히는 티오리(Theori)와 함께 실전 해킹 보안 등 취약 점검을 완료한 바 있으며, 보안솔루션 컨설팅 기업 안랩과도 협업 중이다.
카사는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혁신금융서비스로, 부동산신탁사(1,2호는 한국토지신탁, 3호는 한국자산신탁)가 안전하게 보유 관리하는 상업용 빌딩을 기초 자산으로 하는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 댑스)을 개인 투자자 누구나 쉽게 사고팔 수 있는 부동산 간접 투자 플랫폼이다.
카사는 오는 9월 8일부터 16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3호 건물 ‘역삼 한국기술센터’에 대한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