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홈앤쇼핑이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로 더욱 힘들어진 중소기업을 위해 한 시간 방송의 틀을 깨고 10분 짧은 방송으로 방송 편성을 늘려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는 기존 약 1시간 가량의 방송에서 크게 벗어나는 파격적인 시도다.
홈앤쇼핑은 김옥찬 대표이사 취임 이후 지난 5월부터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 10분 방송하는‘초특가마켓’을 편성해 약 30회 방송 20억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MZ세대가 새롭게 소비의 축으로 떠오르며 긴 방송보단 짧고 간결한 방송을 선호하는 심리를 공략해 고객과 협력사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27일 방송한 블랙라벨 사과는 10분만에 약 1억 6000만원 매출을 기록하며 새로운 시도에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냈다고 전했다.
복날 시즌에는 건강식, 자외선이 걱정되는 폭염 시즌에는 피부관리 상품,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야외활동에 제약이 생길 경우에는 식품 중심 편성 등 유동성 있는 편성으로 고객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소개하는 것도 큰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초특가마켓’은 더 많은 중소기업이 방송에 노출될 수 있도록 고민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이 힘들어 하고 있어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홈앤쇼핑, '10분 초특가마켓' 1억 6000만원 매출 기록
기사입력:2021-08-23 22:04:3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026.45 | ▲22.03 |
| 코스닥 | 898.17 | ▼3.72 |
| 코스피200 | 568.38 | ▲2.98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062,000 | ▼1,012,000 |
| 비트코인캐시 | 704,500 | ▼2,000 |
| 이더리움 | 4,943,000 | ▼4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700 | ▼30 |
| 리플 | 3,306 | ▼7 |
| 퀀텀 | 2,581 | ▼18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284,000 | ▼811,000 |
| 이더리움 | 4,950,000 | ▼4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740 | ▲20 |
| 메탈 | 636 | ▲2 |
| 리스크 | 274 | ▲1 |
| 리플 | 3,309 | ▼5 |
| 에이다 | 788 | ▼2 |
| 스팀 | 116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51,240,000 | ▼910,000 |
| 비트코인캐시 | 704,000 | ▼2,500 |
| 이더리움 | 4,950,000 | ▼36,000 |
| 이더리움클래식 | 21,690 | ▼50 |
| 리플 | 3,309 | ▼3 |
| 퀀텀 | 2,590 | ▲60 |
| 이오타 | 186 | ▼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