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관왕

기사입력:2021-08-23 10:02:58
e편한세상 BI 디자인.(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BI 디자인.(사진=DL이앤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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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DL이앤씨는 자사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인 위너(WINNER)상을 2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상 분야는 ‘브랜드 디자인&아이덴티티’와 ‘앱스(Apps)’로 2개 부문에서 동시에 본상을 수상한 것은 국내 주거 브랜드 중 처음이다.
DL이앤씨에 따르면 ‘브랜드 디자인&아이덴티티’ 본상을 수상한 e편한세상의 브랜드 디자인은 지난해 단행된 브랜드 리뉴얼의 산출물로 디지털과 오프라인 영역에서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기 위해 20년간 e편한세상의 대표적인 상징이었던 구름 심볼을 더욱 선명하고 대담하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본질적인 핵심만으로 더 상징성 있는 시각 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그래픽 모티프들을 새롭게 만들었으며, 이러한 요소들을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조경, 서비스, 사이니지 등 모든 곳에 새롭게 적용해 입체적인 브랜드 경험을 모든 고객 접점에서 제공함으로써 높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점수를 받았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e편한세상 스마트홈 앱은 ‘(Apps)앱스’ 본상을 받았다. 월패드, 모바일에 적용되는 e편한세상 스마트홈 앱의 UX/UI가 높은 편의성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으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집안 내부의 공기질을 상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비대면 커뮤니티 예약 기능, 구성원 별로 사용 메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 등 변해 가는 라이프스타일을 조사·분석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스마트홈에 도입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 관점에서 편리하고 혁신적인 플랫폼을 만들어 낸 것이 특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주거 브랜드 e편한세상이 국제 무대에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혁신적인 경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거브랜드로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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