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례행사인 창립기념식은『코로나19』확산세를 고려해 유공직원에 대한 표창과 대표이사 기념사 등을 서면으로 대체했다.
농협목우촌은 올 상반기 매출액 3,244억원, 흑자 70억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거양했다. 올 초 설 선물세트 판매목표 35만세트 초과달성을 시작으로 식육(199억원), 가공(25억원) 매출증가, 계통매장 신규 입점 연간목표 조기달성(192개소) 등을 통해 뚜렷한 매출 및 손익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지난 1월 취임 이후부터 종합축산식품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우선 과제로 뽑았던 8대 핵심추진사업에 대해서도 의미있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비대면 전자상거래 규모가 지속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판매채널을 다변화하고 취급품목을 확대한 결과 마켓컬리와 카카오톡딜 등에 입점해 매출을 확대하였고
외식브랜드 또래오래는 MZ세대를 겨냥한 신메뉴‘맵부심치킨’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TV 및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광고캠페인을 본격 선보일 계획이다.
HMR 사업은 목우촌 대표브랜드‘주부9단’사용을 확정하고 제품 출시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보양식 HMR 삼계탕은 농·축협 매장을 대상으로 신규거래처 개척과 공격적 마케팅 전개로 물량이 전년대비 50% 이상이 증가했다.
펫사업은 최근 축산 원료육인 닭 가슴살과, 말고기, 돼지안심 등을 사용한 동결건조간식 5종을 출시했으며, 특히 말고기 원료육은 서귀포시축협에서 공급받아 조합과의 상생 협력사업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농협목우촌 정종대 대표이사는‘상생 협력’을 지속 언급,“목우촌은 단순 이익추구기업이 아닌 판매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이라며“상반기 상생 협력사업 확대를 통해 충북낙협‘뽀로로와친구들 스트링치즈’, 서귀포축협‘제주돔베팸 캔햄’, 임실치즈농협‘스모크치즈’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 부산우유와의 유제품 출시 등 농·축협 협력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