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은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주최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이노베이션부문 대상, 통합마케팅부문 은상을 달성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상반기 동안 진행된 우수한 캠페인을 발굴, 시상하는 어워드로 디지털 광고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알림으로써 광고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에서는 폭스바겐코리아와 함께 기획한 ‘티록 런칭 디지털 캠페인’이 선정되었다. 해당 캠페인은 오프라인 경험이 어려운 팬데믹 시대에 보다 생동감 있고 인터랙티브 요소가 담긴 비대면 경험을 위한 AR 기반의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다.
단순히 외형적인 부분만 구현한 것이 아니라 티록의 디자인 특성이 담긴 헤드라이트 ON/OFF, 엔진 스타트 및 티록의 내부 라이트 ON/OFF 기능을 구현하여 기능적인 부분도 체험할 수 있게 했으며, 디지털 쇼룸 배경에서 차량을 감상하다 필요할 경우 현실 공간에 티록을 자유롭게 배치해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오프라인 경험적인 요소를 반영했다.
통합마케팅부문 은상에서는 우리은행과 함께 기획한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_길’이 선정되었다. 더에스엠씨그룹의 메타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의 레이블링 게임을 활용한 신개념 메타 콘텐츠로 삼일절이라는 시의적 이슈와 MZ세대가 지지하는 '선한 영향력' 키워드가 만나 큰 시너지를 낸 기부 캠페인이다.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독립운동’에 대한 장벽을 레이블링 게임으로 중화시키고, 유저가 직접 독립운동가가 되어 3.1운동 당시의 상황을 스토리에 담아 참여자의 몰입을 유도했다. 테스트가 끝나면 MBT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성격 유형을 도출하여 해당 유형에 맞는 독립운동가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이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해당 피드가 모여 오늘 날의 온라인 만세 운동을 재현하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더에스엠씨그룹,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서 2관왕
기사입력:2021-07-26 14:24:4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951,000 | ▲99,000 |
비트코인캐시 | 526,500 | ▼1,500 |
이더리움 | 2,614,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20 | ▲180 |
리플 | 3,179 | ▲10 |
이오스 | 972 | ▲2 |
퀀텀 | 3,137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985,000 | ▲61,000 |
이더리움 | 2,615,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20 | ▲140 |
메탈 | 1,208 | ▲3 |
리스크 | 788 | ▼0 |
리플 | 3,180 | ▲10 |
에이다 | 1,000 | ▲4 |
스팀 | 217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090,000 | ▲130,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2,500 |
이더리움 | 2,617,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00 | ▲150 |
리플 | 3,180 | ▲10 |
퀀텀 | 3,102 | 0 |
이오타 | 29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