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온라인 차량 예약 서비스.(사진=아우디코리아)
이미지 확대보기‘온라인 차량 예약 서비스’는 아우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이 구매를 희망하는 모델의 예약 가능여부 조회, 차량 상담 희망 전시장 선택, 예약금 결제의 단계를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후 해당 전시장의 담당 딜러가 배정되고, 고객이 선택한 차량의 고객 상담을 위한 절차가 진행된다. 고객은 언제든지 담당 딜러와 차량과 관련된 상담 진행이 가능하며, 결제 취소도 담당 딜러와의 연락으로 간편하게 진행 가능하다. 예약금 결제 완료, 담당 딜러 배정, 예약 취소 등 서비스의 모든 진행 상황은 카카오톡 알림톡 혹은 SM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차량 예약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기존에 직접 전시장을 방문해 이용해야 했던 차량 예약 및 구매, 고객 상담 서비스를 디지털로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고객에게 아우디만의 진보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서비스를 점차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