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는 ‘외계인 납치 보상 보험’, ‘먹방러를 위한 대식가 보험’ 등 신박한 보험 정보를 알려주는 ‘붬(보험)내려온다’ 시리즈를 주력으로 삼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세상에 이런 보험이 있나 싶을 정도로 신기한 보험들을 3분 길이의 짧은 영상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평균 조회수 10만 건 이상을 꾸준히 기록 중이다.
한화생명과 국내 최초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박사가 운영하는 ‘비온뒤’가 함께 만들어가는 의학건강 유튜브 채널 ‘건강톡’도 눈길을 끈다.
또한 한화생명은 한화금융계열사(생명, 손해보험, 투자증권, 자산운용, 저축은행)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LIFEPLUS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MZ세대를 적극적으로 공략 중이다.
LIFEPLUS는 구독자 149만명을 보유한 인기 경제 유튜버 ‘슈카’, 힙합괴물 ‘던밀스’ 등 MZ세대에게 친숙하고 인기 있는 유튜브 셀럽들을 내세운 예능 콘텐츠로 톡톡한 성과를 보고 있다.
특히, ‘슈카’가 주식, 부동산, 암호화폐 등 각 분야 투자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전하는 콘텐츠 ‘슈카의 THE MASTER’는 평균 조회 수 64만회, 최고 조회 수 132만회를 기록하는 등 LIFEPLUS 채널의 효자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힘입어 LIFEPLUS 채널은 5월 25일 현재 약 9,500만회의 PV(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곧 1억회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경제 알못’ 래퍼 던밀스가 투자 공부를 통해 재테크 박사로 거듭나는 스토리를 그린 ‘돈밀쓰 : 돈이 밀려오는 쓰타일’ 콘텐츠도 평균 조회 수 10만회 이상을 꾸준히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한화생명은 보험, 금융 외 분야에서도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e스포츠, 블록체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혀나가고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딱딱한 금융사의 이미지를 벗어나 MZ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채널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받는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선보여 진정성 있는 브랜드 팬덤을 형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