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은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 ‘Luxteel’을 매개로 개설한 유튜브 채널 ‘Luxteel TV(럭스틸 TV)’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동국제강에 따르면 럭스틸 TV의 콘텐츠는 단순히 제품 특징만을 부각하는 기존의 소개 영상과는 달리 컬러강판 전담 디자이너가 직접 출연하여 브랜드의 강점 및 디자인 특성, 색감, 질감까지 생생하게 전달한다.
동국제강은 럭스틸 TV 첫 콘텐츠로 채널 오픈 기념 영상과 함께 특수 코팅 방식을 적용해 철판 내·외부의 미세한 질감 표현으로 실제 나무와 같은 표면을 구현한 자사의 ‘Wood P-Tex 강판’ 소개 영상을 게재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현재 포스코에서 유튜브 채널 ‘포스코 TV’를 운영하고 있지만, 철강 브랜드 단독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채널을 개설한 것은 당사가 최초다”며 “럭스틸 TV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제품 소개 영상뿐만 아니라 컬러강판 시공 현장 모습 및 전문가 인터뷰 등도 제작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