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8일부터 21일까지 14일간 실시한 이번 조사에는 전국 15세 이상 소비자 20만여 명이 온라인 및 모바일(50%)조사와 일대일 유선조사(50%)에 참여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모든 조사항목에서 전년 대비 점수가 크게 상승하며 올해 종합지수 27.49점(35점 만점)을 기록했다. 이는 가정용보일러 부문 역대 최고점이다.
귀뚜라미는 정부와 지자체가 추진 중인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에 지난 2015년부터 7년째 빠짐없이 참여하는 한편, 지난 2019년에는 업계 최초로 해당 사업을 주제로 한 TV-CF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친환경보일러 대중화’에 앞장섰다.
또한, 친환경보일러 의무화법 시행에 발맞춰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라인업을 확대하고, 콘덴싱 가스보일러 설치 사각지대에 놓인 소비자들을 위해 환경부 인증 기준을 충족하는 일반보일러와 기름보일러를 개발해 출시하는 등 100% 친환경보일러 시대를 여는 견인차 역할을 했다.
귀뚜라미는 친환경보일러 보급 확대와 고급화에 주력하여 지난 2018년 38% 수준이었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판매 비중을 지난해 80% 수준으로 2년 만에 2배 이상 성장시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