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어린이 보험’의 판매 증가세가 가장 눈길을 끈다. 리치앤코 비대면 채널 전체 판매 상품 중 약 22.6%의 비중을 차지하는 어린이 보험은 총12,154건의 계약 건수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11% 이상 판매가 늘었다.
리치앤코는 “한국의 합계출산율이 0.84명에 불과한 저출산 상황 속에서도 어린이 보험 가입이 늘어나는 이유는 지난 해부터 인기를 끌어왔던 ‘어른이(어린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만 30세 미만의 성인)’ 보험의 영향이 가장 컸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암과 실손보험으로 대표되는 ‘건강 보험’도 1년 사이 약 12% 가량 성장했다. 장기화 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가장 기본적인 병원 진료를 보장하는 상품군이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건강보험은 리치앤코 비대면 채널 전체 판매 상품 중 약 62.4%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주력 상품이다.
감소세를 보인 상품군도 있었다. 운전자 상해 보험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가량 가입이 줄어 들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 여행 등에 제약이 생기면서 장거리 운행이 줄어들자 운전자 보험에 대한 수요도 함께 줄어든 것으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