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반려동물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M.VIBE’ 시범 운영

기사입력:2021-04-26 12:23:53
기아 레이 EV 개조차량 실내.(사진=현대자동차그룹)

기아 레이 EV 개조차량 실내.(사진=현대자동차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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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차그룹이 전기차를 활용한 반려동물 대상의 도심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이동, 의료, 미용, 숙박 등 다양한 펫 서비스를 제공하는 ‘M.VIBE’ 사업을 오는 8월말까지 약 4개월간 시범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M.VIBE(Mobility new VIBE)’는 자동차 등 이동수단과 관련 서비스를 아우르는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경험을 위해 현대차그룹이 KST모빌리티와 함께 시범 운영하는 사업으로, 펫의 이동과 활동(의료, 미용, 숙박 등)을 연계한 통합형 모빌리티 서비스다.

현대차그룹은 서비스 기획, 운영 플랫폼 개발 및 차량 개조를 맡았고 KST모빌리티는 서비스 운영을 담당한다.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조선호탤앤리조트의 레스케이프 호텔, 이리온동물병원, 24시청담우리동물병원, 펫닥 브이케어, 하울팟 등 엄선된 업체들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차량은 우수한 공간성을 갖춘 ‘기아 레이 EV’를 새롭게 개조해 운영한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이 개조차량은 반려동물 수, 크기에 따른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또 1열 조수석 탈거, 드라이버 가드 설치 등 탑승객(반려동물, 보호자, 드라이버)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설계가 두드러지며, 세련된 랩핑 이미지를 통한 트렌디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M.VIBE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앱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원하는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으며 펫 용품 구매도 할 수 있고, 탑승은 보호자 동반은 물론 반려동물 혼자서도 가능하다.
이용자는 출발지와 목적지 입력 후 픽업 및 이동 예상 시간을 확인한 뒤 예약할 수 있다. 예약은 일주일 전부터 당일 1시간 30분 전까지 가능하다. 또 예약 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왕복 개념의 리턴 서비스도 함께 이용 가능하며, 앱으로 구매한 펫 용품을 반려동물 이동과 함께 수령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반려동물 특화 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설채현 수의사와 조광민 수의사 등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여러 업체와 협업함으로써 고객의 행복하고 편리한 삶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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