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상하이 모터쇼서 ‘G80 전동화 모델’ 최초 공개

기사입력:2021-04-19 15:19:14
G80 전동화 모델.(사진=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사진=제네시스)
[로이슈 최영록 기자]
제네시스가 첫 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19일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브랜드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전동화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네시스 브랜드 장재훈 사장의 글로벌 전략 소개 영상, G80 전동화 모델 세계 최초 공개 행사, 제네시스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의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 설명 영상, 제네시스 중국 법인장 마커스 헨네의 중국 시장 전략 등이 소개됐다.

이날 공개된 ‘G80 전동화 모델’은 내연기관 기반 G80의 파생 모델로 고급 편의사양은 물론 뛰어난 동력성능과 전용 전기차에서만 볼 수 있었던 각종 신기술을 대거 적용,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G80 전동화 모델에는 87.2kWh 배터리가 탑재되며,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27km,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2분 안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G80 전동화 모델은 AWD(사륜 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된다. 최대 출력 136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272kW(약 370PS),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이를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9초만에 도달한다.

여기에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 Disconnector Actuator System)을 탑재해 2WD와 AWD 구동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 불필요한 동력손실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복합전비는 19인치 타이어 기준 4.3km/kWh다.

‘G80 전동화 모델’은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이 적용됐다. 또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이 적용되며, 태양광을 이용해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솔라루프’도 적용됐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는 브랜드 최고 수준의 정숙성 확보를 위해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을 G80 전동화 모델에 적용했다. 아울러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해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브랜드 장재훈 사장은 이날 영상에서 “오늘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첫 전기차를 소개하는 특별한 자리다”며 “역동적인 우아함을 보여주는 G80의 전기차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EV 시장에서의 여정을 알리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지난 2일 상하이 국제 크루즈 터미널에서 진행된 ‘제네시스 브랜드 나이트(Genesis Brand Night)’에서 브랜드를 론칭했으며, 이어 열린 ‘상하이 패션위크’와 협업을 통해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확장했다. 또 지난 8일에는 상하이에 중국 내 첫 번째 제네시스 브랜드 체험공간 ‘제네시스 스튜디오 상하이’를 개관했으며, 내달 중에는 청두에서 두 번째 브랜드 체험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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