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인 전담 서비스' 확대

기사입력:2021-04-12 17:57:48
[로이슈 심준보 기자]
LG전자가 '2인 전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2인 전담 서비스는 두 명의 엔지니어가 팀을 이룬다. 엔지니어 혼자서는 제품이 설치된 공간에 접근하기 어렵거나 제품이 크고 무거워 옮기기 어려운 경우에 시행된다.

LG전자는 지난해 12월 2인 전담 서비스를 처음 도입한 이후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올 들어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했고 서비스 대상 제품도 대폭 늘렸다. 현재 전국에 약 140개의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

LG전자는 기존에 65형 이상의 TV, 위아래로 설치된 건조기와 세탁기, 외벽에 설치된 에어컨 실외기를 대상으로 2인 전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는 60형 이상의 TV, 대용량 스타일러, 워시타워, 안마의자, 4도어 냉장고 등을 추가했다.

냉장고와 에어컨에 탑재되는 컴프레서를 교체하는 등 1시간 이상이 소요되는 수리도 2인 전담 서비스 대상이다.

또 고객들은 2인 전담 서비스를 받는 제품 이외의 다른 제품도 부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엔지니어는 고객관리시스템인 원뷰(One View)를 활용해 고객이 사용중인 제품을 확인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점검한다. 부가 서비스에는 TV 케이블 연결 및 정리, 세탁기 수평 조절 및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 청소 및 시험 가동 등이 포함된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초 고객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원뷰 시스템을 도입했다. 원뷰는 제품 구매, 배송, 멤버십, 서비스, 케어 등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받은 이력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제품의 크기가 커지고 프리미엄 가전의 판매가 늘면서 보다 많은 고객에게 2인 전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지역과 대상 제품을 확대했다”며 “고객의 기대와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92,000 ▼546,000
비트코인캐시 701,000 ▼3,000
비트코인골드 49,220 ▼400
이더리움 4,576,000 ▼39,000
이더리움클래식 39,030 ▼290
리플 774 ▲1
이오스 1,212 ▼9
퀀텀 5,860 ▼5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573,000 ▼710,000
이더리움 4,580,000 ▼42,000
이더리움클래식 39,080 ▼280
메탈 2,492 ▼15
리스크 2,426 ▼19
리플 774 ▲0
에이다 694 ▼4
스팀 427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427,000 ▼614,000
비트코인캐시 699,000 ▼3,000
비트코인골드 49,860 0
이더리움 4,574,000 ▼37,000
이더리움클래식 38,910 ▼230
리플 773 ▲0
퀀텀 5,855 0
이오타 354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