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디저트&커피 매장 매출 67% 증가

기사입력:2021-04-11 11:40: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코로나19와 재택근무 장기화로 인해 가볍게 테이크아웃해서 먹는 디저트 매출이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실제로 갤러리아는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1년 디저트&커피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67%로 크게 증가했다. 특히, 대다수의 디저트&커피 매장이 테이크아웃에 특화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가장 대표적인 테이크아웃 디저트 매장은 명품관에서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팝업으로 운영했던 크로플(크루아상+와플) 맛집 '새들러하우스'로 SNS상에서 MZ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5평 남짓할 공간에서 와플 하나로 월 평균 2억원어치를 판매했는데 이는 30평 규모의 명품 의류 매장 한달 매출을 웃도는 수준이다.

또한 '카페노티드'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최근 3개월 동안 전년 동일기간 대비 169% 신장하며 명품관 고메이 494 대표 디저트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이외에도 명품관에서는 작년 한해 동안 △프리미엄 무스케이크&프렌치 디저트 전문점 ‘카페블라썸’ △강남 티푸드 디저트 전문 카페 ‘썸띵어바웃커피’ △연희동 프리미엄 꽈배기 전문 카페 ‘꽈페’ 등 다양한 디저트 맛집 팝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갤러리아는 이와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 '새들러하우스' 신규 매장을 광교점에 선보였다. 또한 '카페노티드'는 광교점 오픈 당시 고객들 사이에 오픈런해,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1년 동안 약 30만명(결제 건수 기준)이 방문했다. 이외에도 생식빵 전문 베이커리 ‘화이트리에’가 지난 3월 광교점에 신규 오픈했으며, 프리미엄 애플파이 전문점 ‘레드애플’ 팝업도 오는 15일까지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3 ▼47.12
코스닥 853.24 ▼8.99
코스피200 356.51 ▼7.0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94,000 ▲403,000
비트코인캐시 695,000 ▲4,000
비트코인골드 47,590 ▲300
이더리움 4,559,000 ▲21,000
이더리움클래식 38,040 ▲160
리플 761 ▲2
이오스 1,261 ▼11
퀀텀 5,735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925,000 ▲432,000
이더리움 4,572,000 ▲32,000
이더리움클래식 38,060 ▲210
메탈 2,385 ▲78
리스크 2,750 ▲420
리플 761 ▲2
에이다 690 ▲6
스팀 416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40,000 ▲492,000
비트코인캐시 693,500 ▲2,500
비트코인골드 47,860 0
이더리움 4,559,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37,920 ▲240
리플 760 ▲2
퀀텀 5,695 0
이오타 344 ▲4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