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비수도권 첫 체험관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오픈

기사입력:2021-04-09 12:10:38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전경.(사진=현대자동차)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 전경.(사진=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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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최영록 기자] 현대자동차가 문화·예술 콘텐츠로 자사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열었다.
현대차는 지난 8일 ‘디자인’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상징적인 디자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부산 수영구 소재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을 개관했다. 서울, 고양, 하남, 베이징, 모스크바에 이어 운영되는 여섯 번째 현대모터스튜디오로 지상 4층 연면적 2396.6㎡ 규모를 갖췄다.

이번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은 비수도권 지역에 개관하는 최초의 현대모터스튜디오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부산의 에너지를 기반으로 수도권에만 집중돼 있는 디자인 관련 콘텐츠를 확산시켜 디자인 경험을 위한 장소로 꼭 찾아볼 만한 아시아의 레퍼런스가 된다는 계획이다.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의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기반 콘텐츠 전시다. 현대차는 일반적으로 양산차량의 전시가 아닌 전시작품과 연계해 자사의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콘셉트카, 아트 콜라보레이션 차량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층별로 살펴보면 1층은 필로티 형태의 공간으로 LED 크리에이티브 월을 설치, 연중 진행하는 디지털 미디어 작품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2층 전시공간에서는 현대차만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 지향성을 반영한 전시가 진행되며, 3층은 추가적인 전시 공간과 방문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구성됐다. 4층은 러닝 존, 키친 등으로 구성, 방문객들이 디자인이 완성되는 창의적인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모터스튜디오는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비전과 방향성이 반영된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다방면으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이다”며 “현대모터스튜디오 부산이 창의성에 주목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디자인이 만들어가는 변화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즐겁게 찾을 수 있는 명소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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