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

기사입력:2021-04-01 18:07: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4월1일 출범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판매전문회사로서 GA업계의 새로운 질서를 정립한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1일(목) 63한화생명빌딩 별관 1층 세미나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사장,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 정미경 FP 명예부사장, 기혜영 FP 명예이사 외 대표 FP 20여명과 대표 지역단장 및 지점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여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보험의 First & next,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라는 비전 아래 자율영업체계를 구축하고, 성과중심문화로 체질을 개선한다.

또 FP수수료와 리크루팅 시스템을 개선해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생•손보 통합 컨설팅 및 디지털 지원을 통해 생산성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에게 사기(社旗)를 전달하면서 출범식은 마무리됐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총자본 6,500억원, 500여개의 영업기관과 1,300여명의 임직원, 19,000여명의 FP로 구성된 초대형 판매전문회사다. 출범과 동시에 GA업계 1위로 올라서게 되며 대형 생명보험 3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제판분리를 통해 GA업계에 진출하게 됐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GA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업계의 판도가 바뀔 전망이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FP규모는 현 업계 1위가 보유한 설계사 규모보다 20% 이상 크다. 고능률 설계사 비중이 높아 불완전판매율에서도 GA 시장의 평균보다 훨씬 우수하다.

또 매출액 규모도 현재의 GA시장을 압도한다. 2020년 한화생명의 전속상품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 매출액은 약 1조로 현재 대형 GA 5개사 평균 매출액의 2배가 넘는다.

전속채널의 형태로 한화생명의 상품만 판매한 상황에서 나타난 결과로, 손해보험 상품까지 판매할 수 있게 된다면 더 큰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판매전문회사로 출범하면서, 기존의 전속채널이 가진 장점은 모두 가져간다. 대형 생명보험사가 지닌 FP교육 노하우가 가미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은 그대로 제공된다.

또 업계 최고의 자본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수료 지급이 가능하고, 경쟁력 높은 수수료 체계를 구축했다. 자체 내부통제 시스템과 전문성을 보유한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보유한 것도 다른 GA들과 차원이 다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강점이다.

더불어 GA의 특징인 다양한 상품판매가 가능하고, 조직구조를 변경해 영업현장의 자율성을 높이는 등 기존 전속채널과 GA의 장점만을 합친 새로운 형태의 영업채널이다. 규모뿐만 아니라 내실까지 다진 한층 업그레이드된GA로 볼 수 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의 대형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출범하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First Mover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지닌 판매전문회사가 될 것을 확신한다.” 라며, “지난 몇 년간 변화의 필요성을 절감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며,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성공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는 “제판분리를 통해 판매에 집중하는 만큼, 영업 성장을 위한 실질적 노력에 집중할 것이다”라며, “기관장과 FP가 오로지 영업에만 몰입해 고객에게 최고의 Total Life Solution을 제공하는 고객만족도, 고객선호도가 가장 높은 회사로 만들겠다”라는 목표를 밝혔다.

“업계 최고의 자본력과 체계적인 교육 프로세스와 같은 기존 전속채널의 우수성을 유지하면서도, GA의 장점인 자율성과 다양한 상품 판매기능이 추가 되어 한층 개선된 영업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자율영업체계와 성과중심의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업계 최고의 보상체계를 만들어 판매 물량뿐 만 아니라 조직규모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디지털 솔루션 및 내/외부 전문가 지원 등의 차별화된 영업지원을 통해 타 GA와는 격차를 벌려가겠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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