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2021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기사입력:2021-03-31 20:58:45
SK이노베이션의 2020년 기업PR 캠페인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이미지.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2020년 기업PR 캠페인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이미지. 사진=SK이노베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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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심준보 기자]
SK이노베이션은 25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한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2006년 디지털 부문상이 신설된 이후 15년만에 첫 수상이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에 런칭된 광고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 등을 통해 선정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을 통해 1990년대 TV 만화 ‘날아라 슈퍼보드’의 캐릭터들이 친환경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선보였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B2B기업에서 B2B2C로 확장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결과물”이라며 “기업의 스토리텔링이 고객의 감성에 자연스레 받아들여지게 만드는 흐름이 광고의 역할 중 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2년 ‘지구를 혁신하다-북극편’, 2017년 ‘Big picture of Innovation’이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인쇄 부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외에 한국광고학회의 ‘올해의 광고상’, ‘올해의 브랜드상’ 등을 수상했고, 예술요소와 광고요소를 접목시킨 아트버타이징(Art + Advertising)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다수의 대학 교재에 소개되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밸류크리에이션 센터장은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에서 회사의 성장 전략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방법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고자 하는 친환경 혁신을, 소비자들에게 와 닿을 수 있는 기업PR 캠페인로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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