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AI금융상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AI금융상담시스템은 금융투자상품 판매 시 고객에게 정확한 상품 설명과 함께 소비자보호의무에 따른 적법한 판매 절차를 준수하기 위한 AI서비스이다. 이번 시스템에서는 텍스트 데이터를 음성 파일로 변환하는 기술(Text to Speech, 이하 TTS)과 음성파일을 텍스트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술(Speech to Text, 이하 STT)이 활용된다.
TTS는 고객에게 안내할 상품을 음성으로 설명할 때 사용되며, STT는 고객 상담 녹취 정보를 분석해 불완전 판매 여부를 검증할 때 활용된다. 특히 이번에 개발한 음성인식 기술은 영업점에서 수개월 동안 학습을 통해서 90% 이상의 음성 인식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KB국민은행,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AI금융상담시스템 구축
기사입력:2021-03-23 19:36:3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175.77 | ▼7.46 |
코스닥 | 800.47 | ▲2.77 |
코스피200 | 428.0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65,000 | ▲50,000 |
비트코인캐시 | 688,500 | ▼2,500 |
이더리움 | 4,009,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90 | ▼90 |
리플 | 3,733 | ▼15 |
퀀텀 | 3,093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61,000 | ▲75,000 |
이더리움 | 4,009,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50 | ▼150 |
메탈 | 1,045 | ▼4 |
리스크 | 591 | ▼11 |
리플 | 3,731 | ▼14 |
에이다 | 965 | ▼6 |
스팀 | 191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80,000 | ▲100,000 |
비트코인캐시 | 688,000 | ▼2,500 |
이더리움 | 4,010,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660 | ▼100 |
리플 | 3,737 | ▼10 |
퀀텀 | 3,087 | ▲10 |
이오타 | 257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