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만 의원, ‘K-바이오 랩센트럴 구축사업’ 유치 국회 토론회 개최

기사입력:2021-03-17 11:12:43
center
K-바이오 랩센트럴 구축사업 유치 국회 토론회(사진제공=이성만 의원실)
[로이슈 안재민 기자]


인천 지역에 ‘K-바이오 랩센트럴 구축사업’ 유치를 위한 국회 토론회가 16일 개최됐다.

‘K-바이오 랩센트럴’은 미국 보스턴 바이오클러스터의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기관인 ‘랩센트럴’을 벤치마킹한 것으로 바이오 스타트업‧벤처기업을 입주시키고 관련기관(산업계·학계·병원·연구소, 벤처캐피탈 등 투자기관)을 집적하는 플랫폼 구축 사업이다.

이번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김교흥(서구갑‧국토교통위원회), 맹성규(남동구갑‧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성만(부평구갑‧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정일영(연수구을‧기획재정위원회), 허종식(동구미추홀구갑‧보건복지위원회) 의원이 공동 개최했다.

발제는 ▲정성철 전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의 ‘한국은 어떤 랩센트럴이 필요한가’ ▲이혁재 셀트리온 전무의 ‘스타트업·벤처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앵커기업의 역할’ ▲정재호 연세의료원 바이오클러스터추진단장의 ‘병원 중심 바이오헬스 창업 생태계 조성’ ▲서봉만 인천연구원 연구위원의 ‘인천 바이오헬스밸리와 랩센트럴:전략과 필요’ 순서로 진행됐다.

발제 후 토론에서는 랩센트럴 유치사업의 적절성과 인천시의 적합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축사를 한 이성만 의원은 “바이오산업은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술집약적 지식기반 산업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송도는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이후 투자유치와 개발사업에서 롤모델로 평가받았고 접근성이 좋아 입지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고 말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