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호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6’ 서베이 결과 발표

기사입력:2021-01-29 16:47: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에서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분기별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여섯 번째 주제인 “가정 간편식(HMR)도 ‘구독’과 ‘좋아요!’”의 서베이 결과를 발표한다.

지난 2020년 12월 18일부터 2021년 1월 17일까지 약 한달 동안 진행한 가정 간편식 제품의 선호도와 이용 빈도, 구독 서비스의 이용 행태와 관련된 서베이 이벤트 결과 총 1,003명이 참여하였다.

‘가정 간편식 제품을 주문해본 적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있다가 61%, 없다가 39%였고 이용 경험이 있는 응답자를 대상으로 ‘주문하게 된 이유’에 대해 물었을 때, 조리 과정이 간편해서(82%),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어서(39%), 외출의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어서(41%), 집들이, 홈파티 등 특별한 날을 대비해서(31%)의 순으로 높게 나타나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이 가정 간편식의 장점임을 알 수 있었다.

‘코로나19가 본격화된 이후부터(2020년 2월~) 지금까지 가정 간편식의 이용 빈도’에 대해서는 주 1~2회(43%), 주 3~4회(30%), 월 1~2회(23%)의 순으로, ‘어떤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지?’에 대해서는 마켓컬리(39%), 순으로 높았으며 이외에도 오아시스, 현대백화점 투홈, 야쿠르트 등 기타 채널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주문하는 메뉴’에는 탕, 찌개, 덮밥 등 한식(87%), 밀키트(41%), 죽, 스프 등 간편 식사(7%), 갈비, 스테이크 등 고기(4%) 순으로 높았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가정 간편식 제품이 매일 새롭게 출시되는 요즘, 선호하는 메뉴, 주기 등 트렌드리포트를 통해 자체적으로 트렌드를 파악하는 동시에 삼성카드 고객 데이터를 함께 분석해 신뢰도를 높이고자 했다.” 면서 “이번 서베이 결과를 향후 출시할 HMR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기반으로 삼아 더욱 신선하고 맛있는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372.97 ▲28.77
코스닥 842.37 ▲7.61
코스피200 459.14 ▲5.1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313,000 ▲830,000
비트코인캐시 834,500 ▲6,500
이더리움 6,289,000 ▲90,000
이더리움클래식 30,070 ▲280
리플 4,257 ▲25
퀀텀 3,625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413,000 ▲1,093,000
이더리움 6,288,000 ▲96,000
이더리움클래식 30,090 ▲320
메탈 1,008 ▲2
리스크 526 ▲3
리플 4,262 ▲32
에이다 1,260 ▲19
스팀 18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90,000 ▲840,000
비트코인캐시 835,000 ▲7,000
이더리움 6,290,000 ▲90,000
이더리움클래식 30,050 ▲260
리플 4,255 ▲25
퀀텀 3,630 ▲1
이오타 27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