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상 제품인 스스로 직수 정수기(왼쪽)와 올클린 공기청정기.(사진=SK네트웍스)
이미지 확대보기SK매직은 ‘스스로 직수 정수기’, ‘올클린 공기청정기’로 지난해에 이어 정수기, 공기청정기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관왕에 올랐다. 이 제품들은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각각 월 1만대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타이어전문점 부문을 수상한 타이어픽은 국내 최초로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및 배터리 규격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을 통한 타이어·배터리 주문 편의성을 높였으며,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사용자 경험) 중심 사이트 구성으로 온라인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의 접근성을 개선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SK매직, SK렌터카 등 투자사와 함께 각 사업부서의 디지털 기술 역량을 더하는 동시에 감성과 트렌드를 접목한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며 “SK매직 등의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혁신을 거듭해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