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광동제약은 생수영업 조직력 강화를 골자로 한 조직개편안을 11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의약품과 건강음료, 삼다수 등의 사업부문별 핵심역량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우선 광동제약의 최대 강점인 천연물 분야의 소재발굴에 집중하는 한편, 전략기획실을 통해 의약품 부문의 사내외 자원을 보다 전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CDO(Chief Digital Officer) 직책을 신설해 전부문의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하기로 한 점도 주목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삼다수 유통을 담당하는 생수영업부문의 대폭적인 강화했다.
광동제약은 이번 개편을 통해 유통생수사업본부 내 삼다수 관련 부서들을 '생수영업부문'으로 통합했다. 영업을 중심으로 마케팅과 온라인 등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면서 제주개발공사와의 협업을 한층 체계화함으로써 1등 브랜드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또 경옥고와 우황청심원 등 천연물 기반 대표브랜드의 고유 자산개발을 가속화하고 신규천연물 소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천연물융합연구개발본부를 발족했다. 이 회사는 한방 의약품을 현대화한 다수의 스테디셀러를 통해 천연물 제제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해당 본부는 의약품과 건기식을 아우르는 천연물 통합 연구개발과 표준 정립·연구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천연물 관리체계 고도화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광동제약, 조직개편 단행…생수영업 조직력 강화가 핵심
기사입력:2021-01-11 11:5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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