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SNS-9월 2주] 콘텐츠로 어떻게 인터렉션을 늘릴까

기사입력:2020-09-07 16:38: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 국민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3시간이며,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세대는 20대로 4시간 9분으로 조사됐다. 보급률 역시 만 6세 이상 85%가 보유하고 있을 만큼 대중화가 되었다.
그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스마트폰 이용자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하루에도 수백 개씩 소비하고 있다. 기업 SNS채널들은 이용자들을 주목시키거나 소통하기 위해 재치 있는 문구 등을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격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티스테이션 유튜브 채널 ‘티스테이션 TV’, 더에스엠씨 제공)

(티스테이션 유튜브 채널 ‘티스테이션 TV’, 더에스엠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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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테이션의 유튜브 채널 '티스테이션 TV'에서 '룰렛만 돌려도 티스테이션이 상품 쏜다!' 콘텐츠로 높은 인터렉션을 반응을 얻었다.

해당 콘텐츠는 현타꿀팁(현명하게 타이어 구매하는 꿀팁) 시리즈 중 하나로 다양한 Sales Promotion 정보를 제공해 좋은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둔다. 타이어 전문 MC 한형구와 티스테이션 유통 마케팅팀 이상의 책임, 홈플러스 송도점 정문석 점장 등이 패널로 참여해 각 전문성을 나타내고, 진정성이 돋보이는 것이 인상적인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저세상 텐션이네요ㅋㅋㅋ 축제라는 단어가 잘 어울립니다", "2+2 걸렸어요!!!!! 원큐에~~!! 내일 방문합니다ㅎㅎ 프리미엄급으로 교체해야지ㅎㅎ", "세분 케미도 좋고 넘 재밌어요. 룰렛 해볼게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kloudbeer 인스타그램, 더에스엠씨 제공)

(kloudbeer 인스타그램, 더에스엠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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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주류의 클라우드 공식 인스타그램은 지난 6월 새로 출시된 ‘클라우드 生 드래프트’ 제품 모델인 박서준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 그 중 클라우드 生 드래프트 모델 박서준의 ‘인스타그램 화면 탭 영상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1인칭 시점으로 인스타그램 피드가 움직이듯 구성함으로써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후 박서준이 카메라를 응시하며 좋아요를 누르는 행동을 함으로써 이용자와 교감하듯 꾸며졌다. 카메라에 눈을 맞추며 웃고 있는 장면을 썸네일로 선정한 것 역시 특징이다. 해당 콘텐츠는 당월 발행 콘텐츠 중 가장 높은 클릭수를 기록했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좋아요 오조오억번 누르고 싶은뒈여!", "클라우드생드래프트 마시며 여름방학 보깅", "시음해봤는데 맛있어서 구매각이요!!" 등의 반응을 얻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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