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전무.(사진=한진그룹)
이미지 확대보기조 전무는 한진칼에서 신사업 개발 및 그룹 사회공헌 등 그룹 마케팅 관련 업무 전반을 총괄하는 CMO(Chief Marketing Officer)로서 한진의 함안수박 기프트카드, 원클릭 택배서비스, 친환경 택배박스 공동구매 서비스, 간편여행 신규서비스 시범운용, 수도권 전문배송 플랫폼 구축 추진 등의 프로젝트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한진은 그동안 조 전무가 한진그룹 내에서 다져온 풍부한 경험과 마케팅 능력을 토대로 날로 치열해지는 e커머스 시장을 기반으로 한 택배 및 국제특송 분야에서 굳건히 자리매김해 주주와 시장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진그룹은 조 전무가 항공 및 여행정보 제공업체인 토파스여행정보에서 코로나19 이후 신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역할을 담당하며, 특히 경영정상화 시점까지 무보수로 일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