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볼보자동차가 내년부터 국내에 디젤차의 판매를 중단하고 이를 하이브리드차로 대체하는 등 친환경 파워트레인 도입을 본격화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2040년 기후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본사의 탄소배출량 저감 액션 플랜에 따라 앞으로 모든 모델을 순수 디젤, 가솔린 엔진 대신 마일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더 높은 연비효율성과 정숙한 주행,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배출가스를 줄이겠다는 목표다.
볼보자동차는 2021년식 모델을 시작으로 국내 판매되는 전 차종을 대상으로, 기존 순수 내연기관(D5·T4·T5·T6)을 대신해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새로운 전동화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시장은 대기환경 이슈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전세계 국가 중 최초로 디젤 엔진의 판매를 전면 배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수퍼차저 및 터보차저와 전기모터가 결합된 최대 출력 405마력의 T8 트윈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역시 새로운 배터리 및 전자제어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한 형태로 업그레이드된다. 특히 친환경 정책에 따라 총 생산량의 25%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달성한다는 글로벌 목표를 반영해 새로운 구성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국내에 선보여 보급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볼보자동차의 국내 판매 차량들의 파워트레인 구성은 B4(197마력), B5(250마력) 및 B6(300마력), Recharge T8(405마력-전기모터 포함) 등으로 재편된다. 단, 글로벌 생산일정 따라 2021년식 모델의 국내 출시 시기는 차종 별로 상이하게 이뤄질 예정이다.
볼보자동차 이윤모 대표는 “새로운 친환경 파워트레인은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으로까지 우리의 역할과 책임감을 확장하는 최상의 솔루션이다”며 “이를 통해 환경, 효율성은 물론 운전의 즐거움까지 한 단계 더 진화된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볼보자동차, 내년부터 디젤차 판매 중단…친환경 파워트레인 재편
기사입력:2020-07-20 14:53:2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40.57 | ▲32.15 |
코스닥 | 739.05 | ▲7.17 |
코스피200 | 351.79 | ▲4.6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860,000 | ▲267,000 |
비트코인캐시 | 572,500 | 0 |
이더리움 | 3,690,000 | ▲3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60 | ▲130 |
리플 | 3,669 | ▲15 |
이오스 | 1,180 | ▲2 |
퀀텀 | 3,560 | ▲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878,000 | ▲267,000 |
이더리움 | 3,692,000 | ▲3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50 | ▲100 |
메탈 | 1,261 | ▲5 |
리스크 | 804 | ▲1 |
리플 | 3,670 | ▲17 |
에이다 | 1,156 | ▲12 |
스팀 | 22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870,000 | ▲340,000 |
비트코인캐시 | 572,500 | 0 |
이더리움 | 3,689,000 | ▲3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350 | ▲140 |
리플 | 3,672 | ▲20 |
퀀텀 | 3,541 | ▼59 |
이오타 | 352 | ▼1 |